넷마블, 2분기 영업이익 99.7%↑…"지난해 연간매출에 이르는 상반기 실적 달성"
넷마블, 2분기 영업이익 99.7%↑…"지난해 연간매출에 이르는 상반기 실적 달성"
  • 승인 2017.08.11 1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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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넷마블게임즈 제공
 
[비즈트리뷴] 넷마블이 지난해 연간매출 절반에 치닫는 상반기 매출을 달성했다.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지난 2분기(4~6월) 연결기준으로 매출 5,401억원, 영업이익 1,051억원, 당기순이익 781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각각 53.5%(매출), 99.7%(영업이익), 140.5%(당기수이익) 증가한 수치이다. 다만, 지난 1분기 보다는 각각 21.4%, 47.5%, 46.5% 감소했다.

넷마블은 올 상반기에만 지난해 매출(1조5000억원)의 82%에 해당하는 1조2273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을 넘는 3,052억원, 2,243억원을 달성했다.

지난 2분기 전체 매출 대비 해외매출 비중은 52%(2,791억원)다.

넷마블은 지난 2월 말 100% 지분인수한 북미  개발사 카밤(Kabam)의 실적이 온전히 반영된데다, 지난 6월 대만, 홍콩 등 아시아 11개국에 출시한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이 다수 국가에서 최고매출 1~2위에 오르는 등 높은 성과를 거두면서 분기 기준 사상최대의 해외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분석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2분기 실적은 레볼루션의 국내 매출이 출시 초기에 비해 둔화되면서 전 분기보다 좋지 못했지만, 레볼루션이 아시아 시장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뒀으며, 카밤과 잼시티의 주요 게임들이 선전하면서 해외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권 대표는 “3분기에 빅마켓인 일본 시장에서 기대감이 높은 레볼루션이 출시될 예정이어서 회사 전체 실적이 증대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오는 23일 레볼루션을 일본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현재 레볼루션은 일본 시장에서 이례적으로 사전등록 100만명을 돌파하는 등 흥행돌풍 조짐을 보이고 있다.

레볼루션을 이을 대형 신작으로는 ‘테라M’,‘세븐나이츠MMO(가칭)’,‘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가칭)’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