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그룹, ‘오픈 이노베이션’ 참여 스타트업 모집
동원그룹, ‘오픈 이노베이션’ 참여 스타트업 모집
  • 전지현
  • 승인 2019.09.1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과 동원그룹 공동 연구개발·투자·기술 제휴 방안 논의

동원그룹은 ‘동원그룹 x KITA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동원그룹과 무역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모집 대상은 해양수산, 식품, 패키징, 물류, 건설 등 동원그룹의 주요 사업과 관련한 비즈니스 모델, 기술 역량 등을 갖춘 스타트업이다.

사진=동원그룹.
사진=동원그룹.

동원그룹은 지원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등을 거쳐 최종 행사 참가 기업을 선정한다.

10월25일 서울 코엑스 2층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스타트업 IR 피칭’ 및 ‘비즈니스 네트워킹 미팅’을 겸한 ‘오픈 이노베이션’ 본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에는 동원그룹의 주요 경영진 및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스타트업들은 동원그룹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기술, 제품, 사업 모델 등을 선보이고, 동원그룹은 자사와 협업할 만한 스타트업과 공동 연구개발, 투자, 기술제휴 등 다양한 협업 방안을 논의한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연결의 힘'을 활용, 시너지를 창출해야 한다”며 “동원그룹과 함께 새로운 가치를 찾아나갈 성장 파트너를 발굴해 다양한 협력과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온라인 신청 접수는 27일 18시까지며, 관련 문의는 한국무역협회 혁신생태계실을 통해 할 수 있다.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