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온라인 미용학위 과정 독점 진행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온라인 미용학위 과정 독점 진행
  • 전지현
  • 승인 2019.09.16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원격평생교육기관 중 유일하게 온라인 미용전문학위 전 과정 인가

교육부 인정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실습 없이 온라인 수업만으로 미용학위 취득이 가능한 ‘온라인 미용학위 과정’을 국가평생교육원의 인가를 받아 단독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사진=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온라인 미용학위 과정은 온라인 수업만으로 미용전문학위 또는 미용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국내 유일 프로그램이다. 원격평생교육원 수업만으로 학점을 이수해 미용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온라인은 물론 모바일로 수강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으며, 실습 재료비나 시험 응시료, 교재비 등 학원이나 학교를 다니면 드는 비용을 대폭 절약할 수 있다. 수강료도 대학교 대비 최대 82% 저렴하다.

또한 미용학위는 종합미용면허가 동시에 나오기 때문에 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관리 등 각 자격을 종합면허 하나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자격증 취득 시 각 분야 별로 시험을 따로 응시해야 하는 것과 달리, 종합면허 하나로 원하는 분야 취업에 활용 가능하다.

현업에 종사하면서 수업을 들으면 누구보다 빨리 실무를 시작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실습이 없는대신 학점을 이수하면서 현장 취업으로 현장 경험과 경력을 쌓을 수 있다. 온라인 미용학위 과정은 26일 2학기 4차 학기를 개강한다. 전날인 2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온라인 미용학위 과정 외에도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등 다양한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모든 과정은 26일 동시 개강한다.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