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훈 NH농협은행장, 추석연휴 비상대응체계 점검
이대훈 NH농협은행장, 추석연휴 비상대응체계 점검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9.09.11 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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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은 이대훈 은행장이 11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고객행복센터(콜센터)를 방문해 추석연휴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한 비상대응체계를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 행장은 농협은행 용산별관에서 근무하고 있는 고객행복센터, 카드고객행복센터, 디지털뱅킹센터, 용산금융센터의 직원들을 격려 방문해 노고를 치하하고 추석연휴 비상근무계획을 보고받았다.

11일 고객행복센터를 방문한 이대훈 NH농협은행장(오른쪽)이 추석명절 연휴를 대비해 비상근무 중인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사진제공=NH농협은행
11일 고객행복센터를 방문한 이대훈 NH농협은행장(오른쪽)이 추석명절 연휴를 대비해 비상근무 중인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사진제공=NH농협은행

특히, 이 행장은 NH농협카드의 카드차세대시스템 도입을 위한 전산 작업과 관련해 추석연휴 기간 중 일부 서비스가 중단 또는 이용 제한됨에 따라 고객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적극 대비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이 행장은 추석연휴를 맞아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휴게소에서 임시운영 중인 이동점포를 방문해 비상 근무 직원들을 격려했다.

농협은행은 추석연휴 고향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금융 편의를 위해 11일과 1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부고속도로 부산방향 망향휴게소와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휴게소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한편, 농협은행은 추석연휴 신속한 비상상황 대응을 위해 오는 16일까지 비상근무도 실시한다. 이 기간 동안 주요 시스템의 운영상황을 집중 모니터링하고 거래집중 등 비상상황에 24시간 즉시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IT비상상황실을 운영해 대응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이 행장은 "추석연휴 전후 금융거래가 많아지고 비대면 거래가 증가되는 만큼 최선을 다해 안정적인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