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김종갑 사장, UAE로 원전 세일즈 행보
한전 김종갑 사장, UAE로 원전 세일즈 행보
  • 구남영 기자
  • 승인 2019.09.1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갑 한전 사장은 WEC 패널토론서 글로벌 에너지기업 리더들과 에너지 전환시대에 맞는 원자력의 도전과제와 극복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김종갑 한전 사장은 WEC 패널토론서 글로벌 에너지기업 리더들과 에너지 전환시대에 맞는 원자력의 도전과제와 극복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한국전력 김종갑 사장은 지난 9일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개최된 세계에너지총회(WEC)에 참석하고, UAE 원전사업법인(BOC)과 '제3국 원전 공동진출 협력 MOU' 를 체결하는 등 다양한 원전세일즈 활동을 펼쳤다.

세계에너지총회(WEC) 패널토론에서 패널로 참석한 김종갑 사장은 글로벌 에너지기업 리더들과 에너지전환 시대에 맞는 △원자력의 지속가능성 △원자력의 도전과제와 극복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세계에너지총회에 참석한 각국 정부 및 기업체 주요 고위급 인사를 만나 에너지분야의 포괄적 협력방안을 협의하고, 원전분야 뿐만 아니라, 지능형전력망(Smart Grid), 에너지저장장치(ESS), 지능형검침인프라(AMI) 등 에너지신사업분야의 협력범위를 지속 발굴해 나가기로 협의했다.

김 사장은 UAE 원전사업법인(BOC) CEO인 나써 오 알 나서리(Nasser O. Al Nasseri)와 '제3국 원전 공동진출 협력 MOU'를 체결했다.

한전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세계 신규원전시장에서 투자 및 파이낸싱, 인허가, 인력양성, 현지화 등 폭넓은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다.

앞으로 양사는 UAE원전사업에서 축적한 경험과 지식을 활용하여 제3국 원전사업 진출을 위한 협력방안을 적극 모색해 나가고, 이를 통해 한국과 UAE간의 원자력분야 협력관계가 한층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UAE원전의 적기 준공과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상호간 적극 협력할 것을 거듭 확인했다.

김 사장은 이외에도 UAE원전 건설현장을 방문, 민족 최대의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가족들과 떨어져 열사의 땅에서 땀 흘리고 있는 현장 근로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했다.

[비즈트리뷴=구남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