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핑크퐁 ATM·저축송 댄스영상' 유튜브서 공개
우리은행, '핑크퐁 ATM·저축송 댄스영상' 유튜브서 공개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9.09.08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은 '핑크퐁과 아기상어 자동화기기(ATM)와 저축송 댄스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앞서 지난 6월 우리은행은 핑크퐁과 아기상어 통장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엔 핑크퐁과 아기상어 캐릭터들이 저축에 대한 어린이의 호기심을 노래와 애니메이션으로 풀어낸 저축송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통장은 현재 3만좌 이상 판매됐으며 저축송은 조회수 300만을 기록했다.

이미지제공=우리은행
이미지제공=우리은행

핑크퐁 자동화기기는 저축송 영상에서 어린이 주인공이 핑크퐁은행으로 환상모험을 떠날 때 사용했던 자동화기기 컨셉으로 꾸며졌다.

을지로입구역,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디자인장터, 신촌세브란스 어린이병원, 잠실 롯데월드, 킨텍스 원마운트 등 5곳에 오는 11일까지 설치돼 추석명절부터 이용 가능토록 할 예정이다.

저축송 댄스영상은 기존 저축송 율동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핑크퐁과 어린이 친구들의 안무로 동작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했다.

댄스영상은 우리은행과 핑크퐁 각사의 유튜브 채널 등에 제공된다.

우리은행은 댄스영상 공개와 함께 다음달 30일까지 '저축댄스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신청은 이벤트 기간 동안 저축댄스 따라하기 영상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핑크퐁저축댄스챌린지'로 태그해 게시하거나 영상을 유튜브에 게시 후 은행 담당자에게 참가메일을 발송하면 된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20명에게는 갤럭시노트 10+, LG프라엘 풀패키지 세트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아이들이 우리은행을 통해 저축 습관을 가졌으면 하는 생각에 인기 캐릭터를 활용하고 있다"며 "많은 가정이 저축댄스챌린지에 참여해 행복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