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세라믹 디자인 더한 가구용 필름 출시
LG하우시스, 세라믹 디자인 더한 가구용 필름 출시
  • 이기정 기자
  • 승인 2019.09.05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라믹 패턴 가구용 필름 S-Texture ㅣ LG하우시스
세라믹 패턴 가구용 필름 S-Texture ㅣ LG하우시스

LG하우시스는 세라믹 패턴을 적용한 가구용 필름 ‘S-Texture(에스-텍스쳐)’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가구용 필름은 가구 소재인 합판 표면에 붙여 다양한 디자인을 표현하는 표면 마감재다.

LG하우시스가 이번에 선보인 ‘S-Texture(에스-텍스쳐)’는 식·음료 용기로 많이 쓰일 정도로 안전성이 검증된 페트(PET) 소재를 원료로, 최근 유럽과 국내 고급 주방 가구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세라믹 소재의 디자인과 질감을 구현한 제품이다.

그 동안 페트(PET) 소재의 가구용 필름은 깊은 엠보싱(Embossing)과 인쇄를 자연스럽게 표현하는데 기술적으로 어려움이 있어 단색 제품이 대부분이었다.

‘S-Texture(에스-텍스쳐)’는 인쇄 패턴이 페트 층에 안정적으로 안착하고 엠보 공정으로 손상되지 않도록 LG하우시스가 자체 개발한 특수 코팅 기술을 적용해 페트 소재의 디자인 한계를 보완, 실제 세라믹 소재 같은 표면 질감과 디자인을 구현해 내는데 성공했다.

세라믹 패턴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S-Texture(에스-텍스쳐)’는 출시 초기부터 건설사와 가구사 등 고객의 반응이 좋아 LG하우시스는 향후 레더, 패브릭, 스톤 등 다양한 패턴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LG하우시스 표면소재사업부장 강신우 전무는 “‘S-Texture(에스-텍스쳐)’는 품질과 디자인, 친환경성 등 가구용 필름이 갖춰야 할 모든 항목을 충족해 유럽·북미 등의 글로벌 가구사들로부터도 인정 받은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LG하우시스만의 차별화된 제조 코팅 기술력을 바탕으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디자인과 친환경성을 겸비한 제품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비즈트리뷴=이기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