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밥콕, 영국 신규 원전 ‘힝클리 포인트 C’와 설비 공급 계약 체결
두산밥콕, 영국 신규 원전 ‘힝클리 포인트 C’와 설비 공급 계약 체결
  • 이기정 기자
  • 승인 2019.09.05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중공업은 5일 영국 자회사인 두산밥콕이 영국 현지에서 ‘힝클리 포인트 C’ 원전 프로젝트 설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발주처는 힝클리 포인트 C 원전 주사업자인 프랑스 전력공사(EDF) 산하의 ‘NNB GenCo’이며 이번에 지어지는 원자력 발전소는 총 3,200MW 규모로 영국 남서부 서머셋주에 건설 중이며, 2025년 완공될 예정이다.

이번 계약에서 두산밥콕은 현지 기업인 Altrad사 등 4개 회사와 조인트벤처를 이뤄 기계ᆞ전기계측ᆞ공조 설비 등을 공동 수주했다. 수주 금액은 약 2000억원 규모이다.

특히 이 프로젝트는 영국에서 20여년 만에 새로 짓는 원자력발전소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목진원 두산중공업 파워서비스BG장은 “오랜만에 재개된 영국 원전 시장에 참여하면서 글로벌 신규 원전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며 “현재 영국에 총 15기, 약 8.9GW의 원전이 운영되는데 이에 대한 서비스 사업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두산밥콕은 이번 원전 건설 재개 이전 1995년에 건설된 ‘사이즈웰 B’ 프로젝트에 증기발생기를 공급하는 등 영국이 세계 최초의 원전을 가동한 1956년부터 핵심설비 제조사로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으며 최근엔 영국 셀라필드사와 방사성 폐기물 처리를 위한 설비 공급 장기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비즈트리뷴=이기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