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베트남 진출기업 지원 간담회 개최
중기중앙회, 베트남 진출기업 지원 간담회 개최
  • 전지현
  • 승인 2019.09.05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5일 오전 11시(베트남 하노이 현지시간) 김기문 회장을 비롯한 서병문 수석부회장 등 중소기업대표단 20명과 함께 베트남 하노이 소재 삼성전자 박닌 (Bac Ninh) 공장을 방문해 현지 진출 협력업체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간담회에서는 현지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쩐 반 뚜이 (Tran Van Tuy) 베·한의원 친선협회장과 부엉 딘 후에 (Vuong Dinh Hue) 경제부총리를 통해 국회와 정부차원의 제도개선 방안을 요청코자 마련됐다.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사진=중소기업중앙회.

하노이에 소재한 삼성전자 박닌 공장은 34만평 부지에 ▲삼성전자 휴대폰 ▲삼성SDI 배터리 ▲삼성디스플레이 액정 등을 생산하는 삼성의 베트남 현지 주요 생산거점이다.

삼성공장 방문 이후 부엉 딘 후에 (Vuong Dinh Hue) 경제부총리와의 간담회와 쩐 반 뚜이 (Tran Van Tuy) 베·한의원 친선협회장, 따오 응옥 쭝(Dao Ngoc Dung) 노동보훈사회부 장관과의 간담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신남방정책의 교두보인 베트남은 한국 중소기업이 가장 선호하는 시장인 만큼 원활한 현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우호적인 법·제도 마련에 힘써달라”고 말했다.

이어 김 회장은 “K-POP 열풍에 힘입어 한국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크게 높아진 만큼, 한국기업들이 베트남에 진출하기 좋은 환경”이라며 "한국형 경제협력 산업단지 조성 등 정부가추진하고 있는 신남방정책이 선언적 의미에 그치지 않도록 상생번영에 기반한 경제협력에 중기중앙회가 적극 동참하겠다"고 덧붙였다.

부엉 딘 후에 경제부총리와 쩐 반 뚜이 (Tran Van Tuy) 베·한의원 친선협회장도 “한국 중소기업들이 베트남에 관심을 많이 가져줘 감사하다”며 “한국 기업들이 사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중소기업대표단은 6일에는 베트남 상공회의소(VCCI)를 방문해, 지난 2013년 체결한 업무협약에 대한 후속 논의를 가질 예정이다.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