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보협회, 최고 권위 '제3회 Golden Fellow 인증식' 개최…300명 선발
생보협회, 최고 권위 '제3회 Golden Fellow 인증식' 개최…300명 선발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9.09.0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보험협회(회장 신용길)는 4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믿음주는 골든펠로우, 신뢰받는 생명보험’이라는 주제로 제3회 Golden Fellow 인증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올해의 Golden Fellow로 선정된 300명과 생명보험회사 CEO, 그리고 인증식을 축하하기 위해 국회 민병두 정무위원장(더불어민주당) 및 금융위원회 최훈 상임위원 등이 참석했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Golden Fellow제도는 협회가 우수인증설계사 중 Best of the Best를 선발하기 위해 지난 2017년 우수인증설계사 제도 10주년을 맞이해 도입한 것으로서 업계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는 생명보험설계사(9만7550명) 중 13.5%에 해당하는 우수인증설계사(1만3174명) 가운데 근속기간, 계약유지율, 회사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300명을 선정했다. 

특히, Golden Fellow로 선정된 300명 중 2회 연속 인증자는 104명(34.7%)이며, 2017년부터 3년 연속 인증된 인원도 41명(13.7%)에 달하며, 평균 활동기간은 22.6년, 13회차 유지율은 98.4%, 25회차 유지율은 94.2%로 최고의 효율과 생산성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생명보험협회는 건전한 시장질서 확립과 소비자 권익 제고를 위해 2008년 우수인증설계사 제도를 도입해 매년 우수인증설계사를 인증하고, 인증로고 사용권 부여 등 인증자들의 영업활동을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다. 
 
또 향후에도 보험설계사들이 우수인증설계사 제도에 대해 관심을 갖고 완전판매 영업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독려하며, Golden Fellow들의 만족도와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동 제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 신용길 생명보험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생명보험산업 발전에 기여해온 Golden Fellow의 헌신과 열정에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며 "어려운 산업여건 속에서도 Golden Fellow들이 가지고 있는 보험업에 대한 변치 않는 열정과 영업철학을 바탕으로 소비자 신뢰를 제고하고, 생명보험산업을 선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회사의 대표이사들에게 Golden Fellow에 대한 아낌없는 격려와 지원을 요청하며 제도 활성화 및 인증자들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원했다.
 
축사를 맡은 국회 민병두 정무위원장은 "눈에 보이지 않는 무형의 상품인 생명보험의 미래지향적 가치 전파와 소비자의 신뢰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Golden Fellow에 축하와 존경을 표한다"면서 "판매채널 다변화 및 경쟁 격화 속에서 완전판매 문화 정착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Golden Fellow들에게 거는 기대가 크다"고 격려했다.
 
이어 금융위원회 최훈 상임위원은 "보험산업의 신뢰 개선을 위해 보험소비자와 최접점에 있는 Golden Fellow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건전한 모집질서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40만 보험설계사들에게 훌륭한 귀감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