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다문화가정 자녀 대상 '비전 클래스' 과정 무상 운영
삼성전자서비스, 다문화가정 자녀 대상 '비전 클래스' 과정 무상 운영
  • 설동협 기자
  • 승인 2019.09.03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가 오는 11월 22일까지 약 3달 동안 수원에 위치한 글로벌청소년센터에서 다문화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직업훈련 교육인 '비전 클래스'를 운영한다.

3일 삼성전자서비스에 따르면, '비전 클래스'는 직업훈련 교육의 기회가 적은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 '직업 기초소양 및 기술 교육'을 무상 제공하는 삼성전자서비스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수원지역 다문화가정 자녀 19명을 대상으로 첫 시행된다.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제공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제공
삼성전자서비스는 '비전 클래스'를 통해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취업 경쟁력을 키워 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비전 클래스'에서는 ▲진로 상담 ▲직장 예절 ▲대인관계 학습 등 '직업 기초소양 교육'이 진행되며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우리나라 문화를 이해하고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삼성전자서비스 전문강사가 ▲전기전자 기초이론 ▲전자제품 점검방법 등 '기술교육'도 실시해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전문기술 취득으로 취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출석률 등 일정 자격조건만 충족하면 매달 소정의 교육비도 지원하여 교육생들이 교육에만 몰입할 수 있도록 경제적인 후원도 병행할 예정이다. 또한, 성적 우수자에게는 특별 시상금을 지급하고 심화교육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김정훈 삼성전자서비스 상생팀장 상무는 "비전 클래스가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우리나라에서 꿈을 키워나가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삼성전자서비스는 앞으로도 고객께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