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한국영화 100주년 기념 올레 tv 고객 초청 행사 진행
KT, 한국영화 100주년 기념 올레 tv 고객 초청 행사 진행
  • 설동협 기자
  • 승인 2019.09.01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는 지난 30일 서울 중구 '정동1928' 아트센터에서 올레 tv 고객 200명을 초청해 '한국영화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KT에 따르면, 올레 tv '한국영화의 밤'은 올해로 100년을 맞은 한국영화의 탄생과 발전을 축하하고 앞으로의 100년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된 행사다.
 
사진=KT 제공
사진=KT 제공
KT는 이날 행사에 올레 tv에서 한국영화를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 한국영화 중 독립∙예술영화 장르를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 등 한국영화 마니아들을 초대했다. 영화 전문 인기 유튜버 '천재 이승국'이 진행을 맡았으며, 올레 tv가 가장 사랑한 작품∙감독∙배우를 선정해 올레 tv만의 한국영화 시상식도 진행했다.

이외에도 한국영화 배경음악(BGM) 라이브 재즈 공연을 선보이고 한국영화 관련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로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구현모 KT 커스터머&미디어부문장 사장은 "IPTV와 한국영화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다. 한국영화 발전이 IPTV의 성장에 큰 부분 기여했고, IPTV 역시 건전한 영화 콘텐츠 생태계 조성에 일조했다고 본다"며, "KT는 올레 tv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다양한 한국영화를 소개하고 한국영화가 나아갈 새로운 100년도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올레 tv에서 '한국영화의 새로운 100년을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 하에 오는 4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한국영화 응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레 tv에 마련된 '한국영화 100년 VOD 특별관'에서는 역대 흥행 TOP30, 한국을 빛낸 영화들, 한국이 사랑한 명감독·명배우 등 다양한 테마의 한국영화를 만나볼 수 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