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SSG닷컴과 손잡고 전용 신용카드 출시
현대카드, SSG닷컴과 손잡고 전용 신용카드 출시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9.08.29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카드는 신세계그룹 산하 e커머스 전문기업인 SSG닷컴과 손잡고 특화 상품인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PLCC는 유통업체의 PB상품처럼 신용카드사가 아니라 특화 혜택을 제공하는 기업의 자체 브랜드를 사용하는 상품이다. 일반 신용카드나 제휴카드보다 한층 해당 기업에 집중된 혜택을 제공한다. 또 카드사 단독으로 운영하는 제휴카드와 달리 해당 기업과 카드사가 공동으로 상품을 운영한다.

사진제공=현대카드
이미지제공=현대카드

이번에 출시된 'SSG닷컴 카드'는 SSG닷컴을 비롯해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스타벅스 등 다양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신세계포인트에 혜택을 집중했다.

우선, SSG닷컴 카드를 월 10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은 SSG닷컴에서 사용금액의 4%를 신세계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70만~100만원인 경우 3%, 30만~70만원은 2%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이 카드는 지정된 생활편의 영역 가맹점에서도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생활편의 영역에서 월 10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은 사용금액의 5%가 적립되고, 70만~100만원 사용할 경우 4%, 30만~70만원은 3%가 신세계포인트로 적립된다.

생활편의 영역은 ▲커피·베이커리(스타벅스·폴바셋·이디야·파리바게뜨·뚜레쥬르·파리크라상) ▲주유(GS칼텍스·SK에너지) ▲편의점(이마트24·GS25·CU) ▲극장(CGV·메가박스·롯데시네마) ▲통신 ▲외식(VIPS·TGIF·매드포갈릭·더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불고기브라더스·도미노피자·미스터피자·피자헛) ▲대중교통(버스·지하철) 등이다.

SSG닷컴과 생활편의 업종을 제외한 일반 가맹점에서 월 30만원 이상 사용할 경우 0.5%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월 30만원 미만 이용 시에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혜택이 주어지지 않는다. 포인트는 월 3만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다.

카드론, 현금서비스 이용금액과 연회비, 제수수료, 공과금 등을 결제할 경우에는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는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과 국내외겸용(VISA) 모두 2만원이다.

한편, SSG닷컴 카드는 카드 혜택이 필요할 때 바로 온라인에서 카드를 발급 받아 사용할 수 있는 프로세스도 구축했다. 이 카드를 신청하면 30초 이내에 심사가 완료되고, SSG닷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카드가 발급된다.

앞서 지난 14일에도 현대카드는 이마트와 함께 '이마트 e카드 Edition 2'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최고 1.5%였던 기존 포인트 적립 혜택을 3배 이상 강화했다. 이마트 7대 가맹점과 생활편의 영역에서 카드 사용 시 월 사용실적에 따라 최고 5%의 신세계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일반가맹점에서는 월 30만원 이상 사용 시 결제금액의 0.5%가 적립되고, 월 30만원 미만 사용할 경우 0.1%의 신세계포인트가 적립된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과 국내외겸용(MasterCard)이 모두 2만원이다.

이밖에 SSG닷컴 카드와 이마트 e카드 Edition2 회원은 신세계포인트 서비스 외에도 현대카드 슈퍼콘서트와 컬처프로젝트 등 다양한 문화 이벤트 할인과 현대카드 라이브러리 무료 입장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두 회사가 함께 운영하는 신용카드 상품인 PLCC를 통해 신세계그룹과 전략적 협력관계를 강화시켜 나가고 있다"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파트너십을 통해 매출 증대와 고객 로열티 강화 등 윈윈(win-win) 효과를 창출하고, 고객에게는 더 큰 혜택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