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넷시스템, 90억 규모 공군 기지 ICT 인프라 구축 프로젝트 수주
에스넷시스템, 90억 규모 공군 기지 ICT 인프라 구축 프로젝트 수주
  • 전지현
  • 승인 2019.08.28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첨단 기술 집약, 지능형 공군 전력 혁신 기반

정보통신기술 전문기업 에스넷시스템이 4차 산업혁명 시대 첨단 기술이 집약될 지능형 공군 전력 혁신 기반 조성에 힘을 보탠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회원사 에스넷시스템이 90억원 규모 ‘공군 기지 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 고도화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한국중견기업연합회.
사진=한국중견기업연합회.

이번 프로젝트는 공군이 지난 3월 발표한 ‘4차 산업혁명 첨단 기술 기반 공군 혁신 추진 계획’ 일환이다. 급격한 기술 환경 변화를 돌파할 인텔리전트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올해 하반기에 완료된다.

공군은 지난해 5월 ‘4차 산업혁명 시대 스마트 공군력 건설을 위한 마스터 플랜’을 수립, ‘4차 산업혁명 첨단 기술 기반 공군 혁신 추진 계획’에 따라 단계별 프로젝트를 가동하고 있다.

에스넷시스템은 공군 전력에 관한 방대한 데이터 수준에 걸맞은 네트워크 효율성 강화에 역량을 집중하고, 가상화, 데이터센터, 보안, IoT 등 다양한 분야의 최고 전문 인력을 대거 투입해 시스템 운영 효과를 최대화할 계획이다.

기본적인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신뢰성이 입증된 차세대 설비로 노후화한 시스템을 전면 교체하고, 첨단 기술을 적용해 네트워크 규모 변화에 따른 확장성을 높인다.

효율적인 작전 환경 기반 조성을 위해 다수의 독립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분리된 네트워크를 통합해 관리·감독 체계의 효율성을 강화한다. 공군 관리 인력의 네트워크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해 부문별 교육 및 기술 이전도 수행할 예정이다. 

최동수 에스넷시스템 상무는 “한국 공군 전력 혁신에 작게나마 기여하도록, 20년간 네트워크 및 IT 분야에서 쌓은 경험과 최고 기술력을 바탕으로 ICT 인프라 고도화 완성도를 높이고,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관리자 역량을 강화하는 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