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내달 8일까지 9개부문 전문직 채용
DGB대구은행, 내달 8일까지 9개부문 전문직 채용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9.08.28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대구은행은 전문분야 특화를 위해 IT, 공인회계사, PB 등 총 9개 분야 전문역을 공개채용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경력 전문직 채용으로, ▲공인회계사 ▲기술평가 ▲여신심사역 ▲리스크 적합성 검증 ▲프라이빗뱅커(PB) 등 기존 은행 관련 전문역과 ▲인공지능 ▲블록체인 ▲DBA ▲인프라 등 4차 산업시대에 따른 IT 신기술 분야 전문역이 대상이다.

현재 대구은행은 수도권지역 영업 활성화와 금융사각 지대 소기업의 금융컨설팅을 위해 '움직이는 모바일 지점' 형태의 금융권 퇴직직원을 채용해 5060 신중년 세대의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도 여신심사역 및 PB 분야에서 실무 경험과 검증된 전문성을 갖춘 금융권 퇴직직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다. 대구은행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학벌, 성별,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경력 전문직인 만큼 부분별 재직 경험과 직무 전문성이 검증돼야 한다. 분야별 주요 업무와 지원 자격은 업무별로 상이하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1차 면접과 신체검사, 2차 면접을 거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10월 발표된다.

김태오 DGB금융지주 회장 겸 대구은행장은 "100년 은행, 글로벌 종합 금융그룹을 표방하고자 각 분야별 특화 전문 인력 대폭 채용에 나선 대구은행에 능력있는 인재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