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확대 V커머스 '쇼피셜' 1탄 공개
이베이코리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확대 V커머스 '쇼피셜' 1탄 공개
  • 전지현
  • 승인 2019.08.2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이코리아는 K쇼핑과 함께 론칭한 V커머스(비디어 커머스) 쇼핑 브랜드 ‘쇼피셜’이 1탄 생활/가전 프로모션을 G마켓에서 9월 8일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가 K쇼핑과 손잡고 첫 선을 보이는 ‘쇼피셜’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 우수 소상공인들의 V커머스 및 온라인 커머스 판로 확대 사업의 일환이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사진=이베이코리아.

양사는 지난 6월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잠재력이 큰 소상공인들의 우수 제품 영상을 공동 제작, 이베이코리아의 G마켓, 옥션과 K쇼핑 온라인 및 모바일 몰에서 진행되는 쇼피셜 기획전을 통해 선보이기로 한 바 있다.

26일 G마켓에서 오픈하는 쇼피셜 1탄에서는 생활/가전 카테고리 인기 상품들의 생생한 리뷰부터 베스트 아이템 추천까지 영상으로 한 눈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유명 유투버이자 크리에이터인 ‘가전주부’와 함께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해 우수 상품을 소개하는 영상도 확인 가능하다.

해당 기획전 내 대표 상품으로는 편의성이 높은 ‘클레온 무선 칫솔살균기’, 조작이 간편한 ‘보만 핸디형 스팀다리미’, 최적의 공간 활용이 가능한 ‘포컵스 차량용 멀티 컵홀더’ 등을 선보인다.

쇼피셜 영상에는 K쇼핑 소속의 전문 쇼호스트 5인방이 똑똑한 쇼핑을 돕는 쇼피셜리스트로 나선다. 이들이 상품을 직접 소개하는 영상 총 100편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또 다른 우수 상품들로 구성된 쇼피셜 2탄은 오는 10월 중 오픈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에서 ‘쇼피셜’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서지훈 이베이코리아 판매고객성장실 팀장은 “영상을 보면서 쇼핑을 즐기는 트렌드에 맞게 신선하고 전문적인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유투버 크리에이터, 전문 쇼호스트까지 똑똑한 쇼핑을 돕는 스페셜 파트너와 함께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