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은퇴준비 정보 담은 '미래설계보고서' 발간
신한은행, 은퇴준비 정보 담은 '미래설계보고서' 발간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9.08.26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은 은퇴 전·후세대를 대상으로 실질적인 은퇴 준비를 위한 금융 제안과 유익한 정보 등을 담은 두 번째 미래설계보고서 '또 다른 행복의 시작, 은퇴'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미지제공=신한은행
이미지제공=신한은행

이번 미래설계보고서에는 노후준비를 위한 '연금 사용설명서'와 '액티브 시니어 라이프 스타일'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우선, 연금 사용설명서는 3층 구조 보장장치인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 등 각 연금의 활용법을 문답형식으로 제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은퇴 후 필요 생활비를 만들어가는 과정과 결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은퇴 예정자들이 생각하는 필요 생활비와 실제 노후를 준비하고 있는 현실을 비교해 설명해준다.

액티브 시니어 라이프 스타일은 '신나는 인생 2막 3인의 시니어' 인터뷰를 시작으로 창업, 창직, 시니어 앱가이드 등 디지털 시대 적응 방법 관련 콘텐츠와 액티브 시니어의 도시 라이프스타일와 경험 등을 조명한다. 특히, 연금활용법을 통한 금융 솔루션과 비금융 솔루션을 함께 제시하는 등 차별화된 컨텐츠를 선보였다. 

이번 미래설계보고서는 신한은행 영업점과 미래설계포 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은퇴는 누구나 직면하게 되는 일련의 삶의 과정이자 새로운 시작의 전환점으로 제2의 인생을 위한 빠르고 실질적인 준비는 윤택하고 행복한 은퇴 생활을 보장해준다"며 "신한은행은 고객들의 은퇴 후 생활과 미래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다양한 은퇴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