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모바일 종목분석 서비스 실시
신한금융투자, 모바일 종목분석 서비스 실시
  • 어예진 기자
  • 승인 2019.08.26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가 초보 투자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종목분석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모바일 자산관리 앱인 ‘신한아이 알파’에서 제공하는 종목분석 서비스는 사용자들이 궁금해하는 기본분석, 기술적 분석, 수급분석을 진행하고 결과를 직관적으로 알아보기 쉽게 그래프와 숫자로 표현하고 있다.

기존의 비슷한 유형의 분석 서비스는 각각의 분석을 별도로 보여주고 사용자 개인이 주어진 데이터의 의미를 직접 분석해야했다.

그러나 이번 종목분석 서비스는 종합적으로 종목을 진단하고 그와 관련된 설명을 함께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종목분석 서비스의 기본분석은 시장 현재 시장 컨센서스 데이터를 바탕으로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알려주며 기업의 현재 주가 수준 및 상승 동력에 대한 분석을 제공해 투자판단을 돕는다.

수급분석은 차입매도 현황 등을 포함한 해당 종목의 주요 수급동향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술적 분석을 통해 다양한 지표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특정 분야에 대한 분석만을 진행하는 것이 아닌 종목을 판단하기 위한 전방위적인 분석을 진행하는 것이 종목분석 서비스의 장점이다.

또한 종목분석 서비스는 보유종목 관심종목에 대한 분석 점수를 볼수 있는 ‘나의 종목 점수’와 종목분석 항목 필터링을 통해 원하는 종목을 찾을 수 있는 조건검색도 함께 지원한다.

박상용 신한금융투자 디지털기획팀장은 "향후에도 주식시장의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해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투자경험을 제공해주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비즈트리뷴=어예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