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가격 경쟁 '한가득' 시리즈 5탄...'햇 밤고구마'
롯데마트, 가격 경쟁 '한가득' 시리즈 5탄...'햇 밤고구마'
  • 전지현
  • 승인 2019.08.26 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부터 9월4일까지 김제産 ‘햇 밤고구마’ 1봉 중량 상관없이 5000원

롯데마트가 시즌 중 가장 핫(HOT)한 상품으로만 전개하며 준비 물량을 연이어 완판했던 ‘한 가득’ 시리즈 5탄으로 '햇 밤고구마'를 선택했다.

롯데마트는 29일부터 9월4일까지 전점에서 ‘한 가득’ 시리즈 5탄 시즌 신선식품 주인공은 ‘햇 고구마’를 중량에 상관없이 균일가 5000원에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롯데마트.
사진=롯데마트.

고구마 주산지인 김제시에서 수확한 햇 고구마를 신지에서 전국 매장으로 직송해 전개하는 ‘한봉 가득 햇 고구마’는 8월 말부터 수확이 한창인 햇 밤 고구마 판매 활성화를 위해 준비됐다.

이번 ‘한 가득’ 시리즈 상품의 주산지인 김제시 공덕면은 미네랄이 풍부한 황토와 함께 서늘한 해풍으로 고구마 생육에 천혜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 지역으로, 특히 올해의 경우 고구마 재배기간 동안 기상여건이 좋아 품질 좋은 고구마를 출하하고 있다.
 
롯데마트가 이번 ‘한 가득’ 시리즈에서 제공하는 봉지의 크기는 폭 22cm 높이 25cm로 고객이 마음에 드는 상품을 봉지에 직접 담아 갈 수 있다.

롯데마트는 신선식품을 중심으로 시즌에 맞춘 이슈 상품들을 선택적으로 공략해 ‘한 가득’ 시리즈를 전개, '선택과 집중’에 충실한 가격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 처음으로 시작된 ‘한 가득’ 시리즈는 ‘고당도 오렌지’였다. 폭 25.5cm에 높이 30cm 봉지에 한가득 담아 구매 할 수 있는 ‘한 봉 가득 고당도 오렌지’를 9900원에 판매한 롯데마트는 행사 1 주만에 준비한 물량을 완판하는 진기록을 보였다.

이어 지난 5월에는 폭 15.5cm 높이 10.5cm 통을 준비하고, ‘한 가득’ 시리즈 2탄과 3탄인 ‘한 통 가득 국산 햇 감자’와 ‘한 통 가득 제스프리 키위’ 행사를 연이어 전개했고, 지난 6월에는 양파 풍년으로 300g 이상 질 좋은 양파가 전년 대비 30% 이상 늘어나며 고심하던 농가를 돕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한 망 가득 양파’ 행사를 선보였다.

정혜연 롯데마트 채소팀 팀장은 “별도 크기 선별과 세척 과정을 생략하고 산지에서 수확한 그대로의 상품을 매장으로 직송해 상품 신선도를 극대화 하고 물류비와 보관비를 절감했다”며 “롯데마트를 찾는 고객들에게 유명 산지의 신선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