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산업,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견본주택에 방문객 몰려
호반산업,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견본주택에 방문객 몰려
  • 강필성 기자
  • 승인 2019.08.25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반산업 제공

호반그룹의 건설계열인 호반산업이 지난 23일 개관한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견본주택에 인파가 몰렸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견본주택 개관 3일간 총 1만 1천여 명이 다녀갔다.

고덕신도시 내에서도 가장 중심부에 위치해 교통, 쇼핑, 문화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하고, 삼성반도체 등 기업체들이 가까워 실수요자들의 주목을 끈 것으로 보인다.


평택시에 거주하고 있는 오모씨(39세, 남)는 “직장과 가깝고, 고덕신도시 내에서 가장 좋은 입지라고 알려져서 견본주택을 방문하게 됐다.”며 “평면과 다양한 수납공간 등도 마음에 들어 분양 상담도 받으려 한다”고 말했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의 평균 분양가는 분양가 상한제 적용돼 3.3㎡당 1,310만원이고, 계약금 정액제(1차 1천만 원),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소비자의 금융 부담을 낮췄다. 또한, 1주택 이상을 소유해도 1순위 자격이 부여되고, 전국(서울, 인천, 경기도 및 기타지역)에 거주하는 세대원도 1순위(기타지역) 청약이 가능하다.

 
분양일정은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 1순위 청약, 29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9월 4일이고, 계약은 9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는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 A22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23층, 10개동, 총 658가구로 조성된다. 전용 84~112㎡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됐다. 타입별 가구 수는 ▲84㎡A 325가구, ▲84㎡B 92가구, ▲94㎡A 27가구, ▲94㎡B 10가구, ▲102㎡ 182가구, ▲112㎡ 22가구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했고, 4Bay 위주 설계(일부 세대 제외)를 적용해 통풍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주부의 가사 동선을 배려한 주방가구 배치와 드레스 룸, 주방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도 가능하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 클럽, 실내 골프연습장, 실내 놀이터, 독서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고, 커뮤니티 시설 내 운동과 학습 공간에는 청정한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는 공기청정시설(산소발생기)을 설치할 예정이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는 중심상업시설(예정)과 행정타운(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단지 앞 서정리천 수변공원과 대규모 근린공원도 예정돼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이 예상된다. 또한, 단지 주변이 단독주택 용지들이라서 다른 아파트 단지에 비해서 탁트인 개방감, 조망권이 기대된다.

 

국내 최대 규모인 삼성반도체가 단지와 가까워 출퇴근이 편리한 직주근접 단지에 해당된다. 장당일반산업단지, 송탄일반산업단지, 진위일반산업단지, 엘지디지털파크 등 다수의 산업단지도 인근에 위치해 배후 주거지로서의 수혜도 기대된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분양 관계자는 “삼성반도체, 산업단지 등의 기업체 종사자들이 가족단위로 많이 다녀갔다.”며, “평면, 다양한 수납공간 등 상품에 대한 반응도 좋아서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646-2번지에 조성돼 있다. 입주예정일은 2021년 11월 예정이다.

[비즈트리뷴=강필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