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바이오벤처기업 정가진면역연구소 ‘알디콤’ 출시
서울대 바이오벤처기업 정가진면역연구소 ‘알디콤’ 출시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9.08.22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학교 바이오벤처기업 (주)정가진면역연구소가 공동연구사 네임과 함께 숙취유발물질을 직접 분해하는 과학적 숙취해소제 ‘알디콤’을 출시했다. 알디콤은 숙취유발물질은 직접 분해하는 특허종균 ‘락토바실러스플란타룸MB01(MB01)’을 상용화한 제품이다.

과학적 숙취해소의 핵심은 ‘MB01’이다. MB01은 정가진면역연구소 대표인 정가진 서울대 교수가 면역학 전공교수 부임 이후 숙취 증상의 근본적 해결을 위한 연구를 통해 발명된 물질이다. MB01은 세계특허 종균원료로 등록됐고, 한국생명공학연구원으로부터 인증 수탁번호도 받았다.

정가진면역연구소에 따르면 MB01은 숙취를 유발하는 유해물질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고, 체외 배출을 돕는다. 또 채내에서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 효소 ‘ALDH' 활성화에도 기여한다. 아세트알데히드는 음주 시 알코올이 체내에서 변화돼 생성되는 물질로 숙취의 주원인으로 잘 알려져 있다.

MB01에 대한 자신감은 ‘과학’적 증명이다. 정가진면역연구소는 “연구소 실험 결과 MB01을 섭취하면 섭취하지 않았을 때보다 ALDH가 2.1배 이상 활성화돼 빠르게 혈중알코올농도 회복지점에 도달하는 것으로 관찰됐다”라며 “숙취해소에 관한 과학적 대안으로 숙취증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좀더 적극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자신했다. 알디콤은 전국 약국에서 만날 수 있다. 옥션, 11번가, G마켓, 티몬 등 온라인쇼핑몰에서도 구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