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티 브랜드 ‘오설록’, 10월부터 홀로선다
아모레퍼시픽 티 브랜드 ‘오설록’, 10월부터 홀로선다
  • 전지현
  • 승인 2019.08.20 1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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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 법인 출범, 전문성과 효율성 제고를 통한 핵심 경쟁력 강화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프리미엄 티(Tea) 브랜드 ‘오설록’이 독립법인으로 출범한다고 20일 밝혔다.

㈜오설록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지분 100%를 보유한 자회사로, 올해 9월 아모레퍼시픽 기업집단의 소속회사로 편입되고 10월 1일부터 독립적인 경영 활동을 시작한다.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이번 오설록의 독립법인 출범은 그간 ㈜아모레퍼시픽의 사업부로 운영되던 오설록 사업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제고해, 40년간 쌓아온 최고급 명차 브랜드의 명성을 보다 공고히 하기 위해서다.

오설록은 지난 1979년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서성환 선대회장이 제주도 한라산 남서쪽 도순 지역의 황무지를 개간하며 시작했다. 100여 차례에 걸쳐 현장을 조사하고, 수천 편의 국내외 논문을 검토하며 일군 100만평 규모 녹차밭은 국내 대표 녹차 생산지이자 관광 명소로 발돋움해 제주 지역사회의 성장을 이끌었다.

서광차밭, 돌송이차밭, 한남차밭 등을 아우르는 오설록 유기농 차밭에서 생산된 차는 눈 쌓인 한라산 정상의 모습(雪)과 푸르른 차밭(綠)의 장관에 탄복하는 감탄사 ‘오’와 어우러진 오설록 브랜드로 우리나라 고유의 차(茶) 문화 부흥에 앞장서 왔다.

지난 40년간 오설록은 제주의 자연에서 키워온 차 재배에 관한 오랜 경험 속에 과학적인 연구를 더해 환경 친화적이고 건강한 녹차를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일념을 지속해왔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친환경 유기농 재배기술을 향한 노력은 미국 농무부 USDA-NOP, 유럽 EU-Organic을 비롯한 대표 유기농 인증 획득을 통해 국제적으로 인정 받는 브랜드로 발돋움했다.

제주 햇차를 비롯한 최고급 마스터즈 티 라인부터 젊은 층에서 선호하는 블렌딩 티 라인까지 갖춘 오설록은 티 뮤지엄 및 티 하우스, 백화점, 면세점, 직영몰 및 주요 입점몰을 통해 고객과 만나고 있다.

향후 ㈜오설록은 독립된 조직에서 중장기 관점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사업 영역의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우리 고유의 차 문화와 함께 하는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전 세계 고객에게 제공하는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서혁제 ㈜오설록 대표는 “오설록은 우리나라 고유의 차 문화를 부흥시키기 위한 창업자의 아름다운 집념에서 시작, 우리 녹차 대중화를 이뤄냈고 이제 세계 속에서 위상을 높여나가고자 한다"며 "앞으로 효율적인 조직 운영과 철저한 책임 경영을 통해 전 세계 고객들로부터 사랑을 받는 한국 대표 명차 브랜드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의 자회사로 차 전문 서비스 직군 인력을 채용·관리하는 ㈜그린파트너즈도 독립법인 출범과 함께 ㈜오설록의 자회사로 편입된다.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