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생활 밀접형 신가전 4종 판매량 '껑충'
전자랜드, 생활 밀접형 신가전 4종 판매량 '껑충'
  • 설동협 기자
  • 승인 2019.08.20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워라밸(일과 삶의 조화) 시대를 맞아 가사노동의 부담을 덜고 휴식 시간을 보장해주는 생활 밀접형 가전제품의 인기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전자랜드는 생활 밀접형 가전의 대표 주자인 '에어프라이어',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의류관리기' 등 4종의 판매량이 지속적인 상승 곡선을 나타내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전자랜드 제공
사진=전자랜드 제공
전자랜드에 따르면, 에어프라이어의 판매량은 지난 7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566% 증가했다. 또 올해 상반기 판매량만 놓고 봐도, 지난해 전체 판매량 보다 약 90% 많다. 기름을 사용하지 않는 간편한 조리로 가사 노동을 줄일 수 있는 점이 인기 이유라는 게 전자랜드측 설명이다.
 
주방 일손을 덜어주는 대표 가전 식기세척기는 같은 기간 190% 상승했다. 판매량도 뚜렷하게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지난 2018년 식기세척기 전체 판매량은 2017년 대비 159% 많고, 또 올해 7월까지 판매량은 2018년 전체 판매량 보다 이미 약 16% 많다.
 
조리 시 유해가스 배출이 적고 관리가 쉬운 전기레인지도 인기다. 판매량은 지난해 동기 대비 65% 늘었다.
 
의류관리기의 판매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47% 증가했다. 또 올해 7월까지 판매량은 이미 작년 의류관리기 전체 판매량보다 2% 많다. 전자랜드는 생활 구김을 관리해 옷을 다리거나 세탁소에 맡길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점이 의류관리기 인기 이유라는 분석이다.

윤종일 전자랜드 판촉그룹장은 "최근에는 추가비용이 들어도 생활에 편의를 더하고 시간을 절약해 주는 제품에 소비자들의 지갑이 열리고 있다"며 "전자랜드는 이 같은 변화에 맞춰 생활 편의를 돕는 가전제품들을 적극적으로 구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