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캉스 전성시대…호텔 멤버십으로 실속 챙기자
호캉스 전성시대…호텔 멤버십으로 실속 챙기자
  • 이연춘
  • 승인 2019.08.18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캉스(호텔 바캉스)에 관심이 있다면 호텔의 유료 멤버십을 이용하면 좋다. 처음 가입할 때 비용 부담이 있지만 호텔을 몇 번만 이용하더라도 본전을 뽑을 수도 있어서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유료 멤버십은 연회비를 내면 호텔 숙박비와 호텔 내 식음료 업장을 방문할 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회원제 서비스다.

신라호텔은 2개의 유로 멤버십과 1개의 무료 멤버십을 자체 운영하고 있다. 유료 멤버십의 경우, 서울신라호텔은 신라S, 제주신라호텔은 블루 멤버십으로 구분되어 있다. 통합 무료 멤버십인 신라리워즈는 서울과 제주신라호텔, 그리고 전국 11개 지점의 신라스테이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다.

 

 

서울신라호텔 신라S 멤버십은 서울신라호텔의 격조 높은 서비스와 객실 및 레스토랑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유료 멤버십, 60만원의 연회비가 있다. 신라S 멤버십은 서울신라호텔 디럭스룸 무료 숙박권(1박, 2인 조식포함)과 10만원 상당의 서울신라호텔 레스토랑 이용권 1매가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다. 제주신라호텔 블루멤버십은 블루클럽(연회비 59만원)과 프리미엄 블루(연회비 130만원) 두 종류로 나뉜다. 블루클럽 회원들은 산전망 스탠다드 객실 1박 1매(2인 조식 포함)가, 프리미엄 블루 회원들은 바다전망 디럭스 객실 2박 1매(2인 조식, 라운지S 입장혜택, 웰컴 케이크 1개)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롯데호텔은 무료 멤버십 강화에 나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리뉴얼된 일반 고객용 멤버십 롯데호텔 리워즈(Lotte Hotel Rewards)는 롯데호텔의 기존 멤버십이었던 프리빌리지 리워드 프로그램보다 더욱 풍성해진 혜택으로 로열티 고객을 늘려 글로벌 체인으로서의 경쟁력을 제고할 방침이다.

 

 

롯데호텔 리워즈는 이전보다 특전을 확대하여 멤버십 프로그램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일례로 무료 멤버십에 가입한 모든 회원들이 회원 전용 예약 서비스와 채팅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멤버십 내 총 4개의 회원 등급 중 플래티넘, 골드, 실버 등급은 상기 특전 외에도 등급에 따라 각기 100달러, 50달러, 10달러 상당의 바우처를 지급받아서 롯데호텔에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플래티넘 등급은 무료 숙박권도 특전에 포함된다. 적립된 포인트를 호텔뿐만 아니라 롯데면세점(인터넷 면세점 제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점도 특기할 만하다. 또한 타 호텔 멤버십과 비교 시 상위 등급으로의 승급이 상대적으로 쉬워 호텔을 자주 찾는 호캉스 족이나 비즈니스 출장객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을 포함한 국내 하얏트 호텔은 객실, 레스토랑 및 스파에서 모두 이용 가능한 하얏트 월드 멤버십을 마련하고 있다. 하얏트 월드는 하얏트 호텔 &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럭셔리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전세계 모든 하얏트 호텔에서 포인트를 적립 및 사용 가능하다.

하얏트 월드는 연회비를 내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는 무료 멤버십이며, 회원에 한하여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경우 객실 요금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포인트를 두배로 적립할 수 있는 더블 포인트 패키지 또한 예약이 가능하다. 국내에서 더블 포인트 패키지를 마련하고 있는 호텔은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인천,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부산이다. 하얏트 월드는 적립된 포인트에 따라 맴버, 디스커버리스트, 익스플로리스트, 글로벌리스트 총 4가지 등급으로 나뉜다.

 

 

아트테인먼트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PARADISE CITY)는 럭셔리한 다이닝부터 다이내믹한 엔터테인먼트, 감각적인 객실 이용 혜택 등을 경험 할 수 있는 멤버십 파라다이스 시그니처(PARADISE SIGNATURE)를 운영한다.

파라다이스 시그니처는 오렌지, 레드, 퍼플, 골드의 4가지 종류로 구성돼 있다. 기본 멤버십인 오렌지와 레드는 각각 레저와 미식에 특화된 혜택이 제공된다. 오렌지는 엔터테인먼트형 올인원(All-in-One) 멤버십으로 재미와 휴식을 선사하며, 레드는 레스토랑에서의 다이닝에 적합하다. 퍼플은 모던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객실 이용 혜택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멤버십이다. 골드는 프리미엄 멤버십으로 예술적 영감이 흐르는 객실부터 고품격 다이닝, 엔터테인먼트를 모두 경험할 수 있다. 연회비는 오렌지와 레드 45만원, 퍼플 65만원, 골드 120만원이며 부가세 포함이다.

그 중에서도 퍼플 멤버십은 객실 이용혜택과 각종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즐길 수 있어 다채로운 즐거움을 누리려는 고객에 인기다. 편안한 휴식을 위한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 숙박권 1매와 객실 업그레이드 2매, 아트파라디소 객실 업그레이드 1매 및 객실 50% 할인권 1매, 프리미엄 뷔페 온더플레이트 조식 2인 이용권 1매가 포함돼 있다. 여기에 스파 씨메르 아쿠아스파권 4매, 클럽 크로마 일반 공연 입장권 4매, 테마파크 원더박스 자유이용권 2매 등도 제공돼 색다른 경험을 만끽할 수 있다.

[비즈트리뷴=이연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