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메뉴 당뇨와 고혈압에 좋은 '나물음식 식단'으로 건강유지
힐링메뉴 당뇨와 고혈압에 좋은 '나물음식 식단'으로 건강유지
  • 승인 2017.08.09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힐링메뉴
 
[비즈트리뷴] 현대인들은 직장내 스트레스와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고혈압과 당뇨병에 항상 노출 되어 있다. 잦은 회식과 업무 스트레스의 누적으로 4050대 이상 성인 사이에서 높은 발병율을 보인다.

최근 15년간 고혈압과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으며, 그 원인으로 지방,당, 나트륨의 섭취의 증가로 보고있다. 고혈압은 유병률이 높은 만성질환이지만 성인 고혈압 환자 중 10명에 3명이 고혈압인지도 모른 채 지내고, 아동기 고혈압 환자도 급증하고 있는 실정이다.

고혈압은 심장병, 뇌혈관질환의 합병증을 유발하며, 당뇨병 역시 실명과 같은 위험한 합병증을 초래하는 질환이다. 이러한 만성질환의 치료를 위해선 혈압 강하제를 지속적으로 복용하면서 당뇨 치료 및 식사, 운동 요법을 숙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일상생활에서 신경 써야 할 것이 바로 식습관이다. 기름지고 짠 음식의 섭취를 제한하는 동시에 고혈압이나 당뇨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다.

건강한 식습관에 관심이 높은 요즘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주관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당뇨병, 고혈압 교실’에 납품 하고 있는 저염식 건강반찬 배달 전문기업 힐링메뉴의 맞춤형 식단이 고혈압 및 당뇨환자에게 좋은 음식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힐링메뉴 맞춤형 식단은 고혈압, 당뇨 등의 만성질환(성인병) 환자에게는 신선한 나물 음식과 채소가 혈당, 혈압을 낮추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는 신선한 산나물과 무농약 식재료인 곤드래, 산마늘, 곰취,도라지 등 채소 66가지와 8가지 버섯류 등 재료를 사용하여 제조된 반찬으로 식단표를 구성해 제공한다.

또한 해당 맞춤형 식단은 기본 9개 영양소 및 칼륨 등 식품분석연구원에 의뢰하여 검증되었으며 저칼륨 조리공정과 영양소 소실분에 대한 가감공정 특허, 주문형 식단제조 시스템 및 방법에 대한 특허, HACCP을 통한 전 공정 체계화된 위생 관리 시스템과 함께 고품질의 스티로폼 포장과 꼼꼼한 내부포장, 항균 아이스팩으로 안심하고 가정식 반찬배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힐링메뉴 관계자는 “나물은 성인병에 좋은 음식으로 혈당조절과 치료 후 회복에 도움을 주는 만큼, 건강을 지키기 위해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건강식단으로 생활 속에서 혈압, 혈당 낮추는 방법을 실천하는 것이 필요하다. "고 전했다.

[김상진 기자 newtoy@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