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태안지역 미래인재 양성 멘토링스쿨 성료
서부발전, 태안지역 미래인재 양성 멘토링스쿨 성료
  • 구남영 기자
  • 승인 2019.08.14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발전 제공
서부발전 제공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14일 충남 태안 소재 본사에서 자사의 대표적인 교육 재능기부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서부 위피스쿨'의 5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는 위피스쿨 일정을 무사히 마친 청소년 멘티 198명과 학부모, 대학생 멘토 22명 등 총 2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활동기간을 회상하며 ‘어제의 배움으로, 오늘을 나눕니다.’ 라는 슬로건의 의미를 되짚어보았다.

'서부 위피스쿨'은 태안지역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2017년부터 시행된 사업으로, 이번 5기 수료자를 포함해 지난 2년 반 동안 1,141명(멘토 102명, 멘티 1,039명)이 참가해 지역 내에서 큰 관심과 호응을 얻어왔다.

큰 호응의 비결은 대학생 멘토들이 ▲학습지도, ▲진로상담, ▲정서교류 등 3개 분야에 대한 멘토링 방법을 심혈을 기울여 기획하는 것은 물론, 멘토 자신들이 대학교에서 전공하고 있는 분야에 대한 특별 창의수업을 개발 및 진행하여 멘티의 학습욕구와 이들 학부모의 만족도를 제고시켰기 때문이다.    

서부발전은 오는 10월 차기 위피스쿨 참가자 모집을 시작으로 12월경에는 멘토들에 대한 사전교육 및 발대식을 가질 예정이며, 내년 초부터 본격적인 6기 위피스쿨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비즈트리뷴=구남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