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스위트팩토리’ 방문객 40만명 돌파
롯데제과, ‘스위트팩토리’ 방문객 40만명 돌파
  • 전지현
  • 승인 2019.08.14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년 3월 개관 이후 무료로 진행, 9년간 매년 4만명 이상 방문

롯데제과(대표 민명기)는 ‘스위트팩토리’가 누적 방문객 인원으로 40만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스위트팩토리’는 지난 2010년 3월에 개관, 해마다 약 4만명이 관람하는 등 어린이들의 견학명소로 자리잡았다. ‘스위트팩토리’가 인기를 얻는 이유는 교육과 재미요소를 동시에 전달하기 때문이다.

사진=롯데제과.
사진=롯데제과.

과자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쉽게 풀어 설명한 뒤에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퀴즈풀이, 게임 등 놀이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또 시설 안에 마련된 영화관에서는 올바른 양치 습관과 관련된 애니메이션을 시청하는 등 교육적인 요소도 포함됐다. 여기에 견학이 끝난 뒤는 과자선물세트도 받을 수 있어 호응도가 높다.

롯데제과는 "‘스위트팩토리’가 국내 최초의 애듀테인먼트(edutainment) 과자박물관이라는 점에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도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명소로 이어지기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위트팩토리’의 견학 신청은 롯데제과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매월 1일 오전 11시부터 선착순으로 다음 달의 예약을 받는다. ‘스위트팩토리’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진행되며 평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까지 1시간 단위로 1일 6회를 진행된다.

단, 토요일에는 오후 2시까지 4회 운영된다. 시간당 관람인원은 최대 30명이며, 5세 이상 어린이부터 초등학생 6학년까지 입장이 가능하다.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