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제2회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 성료
넷마블문화재단, '제2회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 성료
  • 설동협 기자
  • 승인 2019.08.13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0~11일 양일간 경기도 양평군 소재 블룸비스타에서 열린 '제2회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이하 가족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선보인 '가족 캠프'는 지난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가족 소통 및 관계 증진 프로그램 '게임소통교육'(누적 31회 진행) 일환이다.
 
사진=넷마블문화재단 제공
사진=넷마블문화재단 제공
넷마블문화재단은 보다 많은 가족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부터 '가족캠프'의 진행 횟수를 기존 년 1회에서 2회, 참가자 수도 100명에서 120명으로 늘렸다.

초등학교 자녀와 부모로 이뤄진 120명의 참가자는 이번 2회 '가족캠프'에서 가족이 함께 공감하고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1박 2일동안 체험했다.
이번 가족캠프에 참가한 황미영(학부모)씨는 "가족 간 이렇게 긴 시간 동안 함께할 기회가 없었는데 게임 미션을 수행하며 서로의 새로운 면을 발견할 수 있었고 이번 경험이 앞으로 우리 가족 소통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지난해부터 시작한 ’게임소통교육’ 심화 프로그램 ‘가족캠프’는 경쟁률이 10대 1에 달할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단순히 게임을 체험하는 것이 아닌 게임의 본질에 집중해 가족 문화를 고찰하는 시간을 통해 실제적인 변화 사례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내고 있는 만큼 향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