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2분기 영업이익 1486억원…전년비 29.6%↓"5G 투자 영향 커"
LGU+, 2분기 영업이익 1486억원…전년비 29.6%↓"5G 투자 영향 커"
  • 설동협 기자
  • 승인 2019.08.09 1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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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LG유플러스는 올해 2분기 매출액으로 3조1996억원, 영업이익 1486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7.3%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5G 마케팅과 투자에 대한 감가상각비 등의 영향으로 같은 기간 29.6% 감소했다.
 
실제 LG유플러스는 마케팅 비용에 5648억원을 집행해 지난해 동기 보다 11.2% 증가했다.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5G 서비스 개시로 광고 선전비와 5G 단말 판매를 위한 보조금 지원이 증가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설비투자(CAPEX)는 5G 네트워크 투자가 본격화됨에 따라 같은 기간 181% 급증한 7300억원을 기록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무선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1조3741억원을 기록했다. 이번 2분기의 경우, 순증 가입자는 29만6000명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가입자당 매출(ARPU)은 1분기 3만1051원에서 3만1164원으로 전분기보다 0.4% 높아지며 2017년 2분기 이후 8분기만에 성장세로 돌아섰다.

유선매출은 스마트홈 부문의 지속적인 매출 증가 영향으로 전년 동기보다 1.5% 증가한 9969억원을 기록했다. IPTV 가입자는 같은 기간 11.9% 증가한 424만1000명을 기록했고,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역시 417만명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5.7% 늘었다.

이에 따라 스마트홈 매출은 전년 동기(4446억원) 대비 13.7% 증가한 5057억원을 달성했다. 기업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8.6% 감소한 4912억원을 기록했다. e-Biz와 전화사업 등의 부진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혁주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 부사장은 "2분기 U+5G 서비스의 경쟁우위와 네트워크 인프라의 일등품질 확보를 위해 역량을 집중, 5:3:2라는 모바일 시장의 굳어진 점유율 구조에 변화를 만들었다"며 "서비스 중심으로 5G 시장의 차별화된 성장을 주도하고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