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카카오T 혜택 담은 신용카드 출시
하나카드, 카카오T 혜택 담은 신용카드 출시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9.08.09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하나카드는 카드사 최초로 모빌리티 플랫폼 사업자인 카카오T와 함께 카카오T 앱 서비스에 특화된 '카카오T 하나카드'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카카오T 하나카드'는 카카오T 앱으로 택시·블랙·주차·대리운전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을 분석해 카카오T 전용서비스부터 생활영역혜택까지 맞춤 서비스를 구성했다.

우선, '카카오T 하나카드'를 카카오T 앱에 등록한 후 5000원 이상 자동 결제건에 한해 지난달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1만2000원까지 할인해준다.

또 ▲주유 업종(SK에너지, GS칼텍스, S-OIL, 현대오일뱅크)에서 리터당 60원 할인 ▲철도(코레일, SRT)에서 2000원 이상 결제 시 5% 할인 ▲영화(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3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와 카카오T는 신규카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카카오T 하나카드'를 신규로 발급 받은 후 카카오T 앱에서 택시·블랙·주차·바이크 자동결제 시 카카오T 택시 쿠폰 5만원권을 제공한다.

또 이달 발급자에 한해 오는 10월 말까지 '카카오T 하나카드'를 100만원 이상 이용할 경우 카카오T 택시 쿠폰 5만원권을 추가 제공한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급변하는 모바일 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카드 업계 최초로 카카오T와 함께 제휴카드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장 환경과 손님 데이터를 정밀 분석해 트렌드를 선도하는 카드를 개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