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트리, 전기아이피와 '미르2' IP 기반 블록체인 게임 개발한다
위메이드트리, 전기아이피와 '미르2' IP 기반 블록체인 게임 개발한다
  • 설동협 기자
  • 승인 2019.08.08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위메이드트리는 전기아이피와 '미르의 전설2'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를 추진하기 위한 포괄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전기아이피는 위메이드트리가 독자적으로 구축 중인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Wemix(위믹스) 네트워크'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미르 H5 for Wemix(가칭)'를 글로벌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사진=위메이드 제공
사진=위메이드 제공
또한, 전기아이피는 위메이드트리의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에 투자를 집행하고 '미르' IP를 활용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적극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블록체인 플랫폼을 공동으로 운영하는 거버넌스(운영 정책 수립) 파트너로 참여해 공동으로 플랫폼 운영에도 나선다.
 
한편, 위메이드트리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자체 개발 중인 방치형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를 선보일 전망이다. 업계에서는 향후 사업적 역량을 보유한 거버넌스 파트너들이 위메이드트리에 대거 합류할 경우, 블록체인 사업은 더욱 탄력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김석환 위메이드트리 대표는 "전기아이피와 미르 IP를 활용한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을 할 것"이라며 "기존의 블록체인 게임과는 차별화되고 완성도 높은 콘텐츠 개발에 집중할 것이며, 블록체인 게임 산업에 대중화를 이끌고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트리는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계열회사로 2018년 1월 설립됐으며, 전기아이피는 '미르의 전설2' IP 사업 확장 및 저작권 보호, 중국 내 IP 관리·감독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17년 5월 물적분할을 통해 설립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