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해양경찰과 ‘맛있는 우유 GT’로 물놀이 안전 캠패인
남양유업, 해양경찰과 ‘맛있는 우유 GT’로 물놀이 안전 캠패인
  • 전지현
  • 승인 2019.08.08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있는 우유 GT’ 우유팩 물놀이 안전문구 적용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남양유업(회장 홍원식)은 하계 휴가철 8월 한달간 해양경찰과 '스마트협업'을 통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대국민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스마트협업이란 급변하는 사회적·기술적 환경 변화를 반영해 공공·민간 평등 관계에서 오는 경청과 신뢰 기반의 상호 공존 방식의 협업을 의미한다.

사진=남양유업.
사진=남양유업.

이번 협업은 국민 베스트셀러 ‘맛있는 우유 GT(200ml, 900ml)’ 우유팩에 기존 광고 문구 대신 ‘물놀이 안전 3·6·9 캠페인’ 문구를 적용해 누구나 손쉽게 관련 정보를 접하고 물놀이 안전사고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캠페인 문구는 ▲3분이상 준비운동! ▲6시 이후 야간·음주 수영 자제! ▲9(구)명조끼는 생명벨트로 3·6·9 게임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기억하도록 준비했다.

현수막·배너 등으로 제작돼 중부해양경찰청 주관 6월 말부터 두달간 한강공원 여의도 야외 수영장에서 열리는 ‘생존수영 체험교실’에도 배치된다.

이광범 남양유업 대표는 “남양유업 인프라를 활용해 국민안전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캠페인에 망설임 없이 참여했다”며 “맛있는 우유 GT는 도서·산간 등 전국단위로 납품되는 제품으로 물놀이 안전 3·6·9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국민들께서 안전한 여름철 물놀이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