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디지털혁신본부·브랜드전략위원회 신설
NH투자증권, 디지털혁신본부·브랜드전략위원회 신설
  • 어예진 기자
  • 승인 2019.08.0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어예진 기자] NH투자증권은 디지털 혁신의 범위를 전사로 확대하고 이행속도와 추진력을 강화하기 위해 디지털혁신본부를 신설하는 등 일부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에서 NH투자증권은 전사 디지털 혁신(Digital Transformation)과 관련한 변화관리를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역할을 할 수 있는 디지털(Digital)혁신본부를 신설했다. 각 사업부문별 비즈니스 특성, 전반적인 업무 프로세스 분석 등을 통해 디지털 혁신의 비전 및 방향성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개선과제를 발굴·실행·지원 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본부 산하에 디지털혁신부서를 신설하고 기존의 '디지털IT경쟁력강화TF'를 디지털운영부로 변경하여 편제해 1본부 2부를 구성했다. 디지털혁신부는 디지털 혁신 아젠다 발굴/기획, 타사/해외 디지털 혁신 동향 조사/분석 및 벤치마킹, 전략적 외부역량 활용 추진의 업무를 진행한다. 디지털운영부는 디지털 혁신 프로젝트 관리, 전사 데이터분석 플랫폼 구축/운영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추진하고 있는 브랜드 혁신 전략을 전사적 관점 및 현업 영향도를 종합적으로 검토할 수 있는 브랜드전략위원회를 CEO직속기구로 신설했다. 브랜드전략위원회는 CEO, 경영지원총괄임원, 경영전략본부장, 경영지원본부장, 유관 부문의 사업부 대표 등으로 구성하고, 브랜드 전략추진 관련 최고의사결정 기구 역할을 담당한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의 핵심은 디지털 중심의 금융시장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라며, “디지털 혁신(Digital Transformation)에 앞장서는 회사로서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단행한 NH투자증권 인사는 다음과 같다.

▣ 본부장 신규선임
◇ 상무
▲ Digital혁신본부 정중락

<이상 1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