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KDB생명은 지난 3일 모바일 영업지원 시스템인 'KDB 스마트청약'의 고도화를 완료하고 5일부터 전국 영업현장에서 시행한다고 밝혔다.
KDB 스마트청약은 기존 모바일 영업지원 시스템인 'Smart-ON tab'을 고도화하고, 태블릿PC 전용에서 나아가 스마트폰으로도 모바일 전자청약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카카오톡 및 SNS의 URL 발송을 통한 모바일 전자청약기능 이외에도 청약서 작성 시 중간 저장기능을 추가하고, 일괄 서명 및 본인인증 횟수를 줄여 소요 시간을 평균 5~10분 이내로 단축했다.
또 가입·분석 리포트 UI 최적화로 가독성과 편의성을 높였고, 기존 전자청약 시스템에서는 불가했던 수익자 지정기능과 전자청약 보완 프로세스도 강화했다.
KDB생명 관계자는 "KDB 스마트청약을 통해 생산성 향상에서 한발 더 나아가 고객주도형 청약 프로세스를 통해 불완전판매 및 대내·외 민원의 감소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KDB생명의 영업현장을 더 효율적이고 스마트하게 변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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