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반려동물 맞춤형 카드 '카드의정석 댕댕냥이' 출시
우리카드, 반려동물 맞춤형 카드 '카드의정석 댕댕냥이' 출시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9.08.04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우리카드
사진제공=우리카드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우리카드는 국내 1000만 반려동물 집사를 위한 '카드의정석 댕댕냥이'를 지난 2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카드는 반려동물 관련 업종 특화 혜택을 탑재했다.

용품샵, 미용샵, 동물병원, 이마트 및 트레이더스에 입점 중인 몰리스펫샵, 인터파크의 반려동물 전문 온라인 몰인 인터파크 펫 , 위비마켓 등에서 10%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온∙오프라인 쇼핑 시 10% 할인되는 '카드의정석 쇼핑'과 동일한 혜택을 기본으로, 해외 서비스도 더했다. 이용횟수 및 한도 제한 없이 해외 이용금액의 1%를 청구할인 받을 수 있고 전세계 1000여개 공항라운지 무료 입장 서비스(월 1회, 연 2회)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해외겸용 1만2000원, 국내전용 1만원이다.

우리카드는 상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0월 말까지 이 카드로 동물병원, 애완동물 업종 이용 시 50% 할인을 최대 3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570명에게 ▲인터파크 펫 콜라보 선물세트 ▲스타벅스 실버카드 ▲공항라운지 1인 이용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등도 증정한다.

모바일 오픈마켓 '위비마켓'에서는 이달 말까지 강아지와 고양이 인기상품 기획전도 펼쳐진다. 위비마켓 회원을 대상으로 발급되는 위비마켓 3주년 기념 할인쿠폰 이용 시 이달 18일까지 20% 할인해준다.

한편, 상품명인 '댕댕냥이'는 '댕댕이(강아지)'와 '냥이(고양이)'의 합성어다. 친근하면서도 트렌디한 신조어를 네이밍에 활용해 1000만 반려인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했다는 게 우리카드 측 설명이다.

플레이트 디자인은 지난달 초까지 진행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됐다. 어린이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참가자들이 총 516건의 디자인을 출품했다. 이 중 최종 6개 후보를 대상으로 공개 투표를 실시해 수상작을 결정했다.

상품 출시일인 지난 2일 광화문 본사에서 열린 시상식에서는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자에게 상금과 함께 부상으로 '카드의정석' 실물을 본따 만든 기념카드 및 전시회 관람권을 수여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빠르게 증가하는 펫팸족을 위해 반려동물 관련 혜택을 탑재하고 온∙오프라인 쇼핑혜택에 해외 이용 및 여행 서비스도 추가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