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 성과 공유
하나금융,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 성과 공유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9.08.04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일 창업 교육을 통해 사회혁신 창업가를 지원하는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종료하며 최종 성과 공유회를 가졌다고 4일 밝혔다.

'하나 소셜벤처 LIVE!'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번 성과 공유회에서는 지난 6월부터 8주 동안 진행된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의 맞춤형 창업 교육에 참여한 14개 혁신 창업(예정)팀 성과를 공유했다.

사진제공=하나금융지주
사진제공=하나금융지주

행사에는 하나금융지주와 하나벤처스, 임팩트 투자 전문기관 한국사회투자, 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사회혁신 컴퍼니 빌더 언더독스 등이 참여했다.

이날 사회혁신 아이디어를 발표한 14개 팀 중 현장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 창업팀에게는 창업지원금과 공유 사무공간(위워크)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 행사장 입구에는 홍보부스를 마련해 창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 벤처 투자자(VC), 사회적 경제 종사자 등 다양한 참여자들에게 사회문제 해결에 대한 아이디어를 홍보했다.

함영주 하나금융 부회장은 "지난 8주간의 창업교육이 창업 이후 단단한 밑거름이 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더욱 발전시키는데 커다란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앞으로도 하나금융그룹은 창업 생태계 지원 등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사회적 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