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메카 배곧신도시 ‘로얄팰리스 배곧 테크노’ 분양 훈풍
지식산업센터 메카 배곧신도시 ‘로얄팰리스 배곧 테크노’ 분양 훈풍
  • 김유진
  • 승인 2017.08.0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 투자자들은경기불황과 저금리기조로 월 임대수익률 5~6%대를 기대할 수 있는 수익형부동산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은행에 묶여있던 뭉칫돈이 새로운 투자처를 찾아 나서고 있는 상황이다. 그동안 선호도가 높은 대표적인 수익형부동산은 상가와 오피스텔이었다.
 
최근시대적 흐림에 따라 변화되고 있는 수익형부동산 시장 속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곳은 지식산업센터(옛 아파트형공장)라 할 수 있다. 특히 배곧신도시 내 들어선 지식산업센터 ‘로얄팰리스배곧 테크노’는 안정적 수익을 내는 효자상품으로 투자 블루오션이로 각광받고 있다.
 
뛰어난배후수요를 확보한 입지적 장점이 돋보이는 배곧신도시는 지식산업센터의 메카라 불리며 우수성을 높게 평가 받고 있다.많은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새롭게 떠오는 배곧신도시 로얄팰리스 테크노 지식산업센터는 안정적인 수익 창출뿐 아니라 시세차익도기대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배곧신도시는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대우해양조선연구소 등의 유치를 이미 성공한 알짜배기 투자 입지다. 여의도면적의 2배 규모인 배곧신도시는 여러 관계시설 및 기관 등의조성소식이 잇따르며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이런가운데 새로운 기반시설과 인프라를 공유하며 지역 특수성의 수혜를 톡톡히 보는 로얄팰리스 배곧 테크노는 지역 유일의 스마트지식산업센터로 훈풍이 불고있다. 특히 모든 업종의 입주가 가능하다.
 
로얄팰리스배곧 테크노는 건실한 중견건설로 유명한 다인건설의 야심작이다. 때문에 공급 전부터 화제를 불러 일으켰고, 다인건설은 지난 2016년,2017년 한경주거문화대상, 머니투데이 우수브랜드대상 등 다수의 수상을 한 바 있다. 최근 매일경제에서 선정한 ‘한국경제를 빛낸 인물’로 다인건설의 오동석 회장이 선정됐다.
 
다인건설은건설 분야에서 내실 있는 기업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설립 5년만에 매출 1조 1000억원을 넘보며 가파른 성장세를 도출하고 있다. 사무공간과 주거공간의 혁신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는 기업으로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연면적 98,317.35㎡(29,741평)의 1개 동 규모로 조성되는 로얄팰리스 배곧 테크노 지식산업센터는 다인건설의 모든 노하우가 집약된 곳으로 그 가치가더욱 빛을 발한다. 내부에는 드라이브인 시스템, 광폭주차램프, 6~7m의 높은 층고와 오피스텔형 기숙사까지 마련되며, 대형 화물과인화용 리프트 설계 도입 등을 통해 입주기업의 물류이동 편의성을 높여 호평 받고 있다.
 
또한입주기업과 근로자를 위한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잇는 지식산업센터로써 탁 트인 송도바다 조망권을 확보한 점도 눈 여겨 볼 부분이다. 지하에서 1층을 잇는 선큰광장에는 근린생활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쾌적한 근무환경을 제공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또1층에는 환경친화적인 중앙광장공원도 조성된다.
 
로얄팰리스배곧 테크노가 들어서는 배곧신도시 주변은 1970년대부터 추진된 반월공단, 남동공단, 시화MTV 등국가 주도의 주요 산업단지들이 있지만, 낡은 시설과 낙후된 환경 등의 문제로 새로운 대안이 필요한 시점이었다. 이 때 배곧신도시가 등장해 주변 산업단지들의 활력을 되찾는데 도움을 주고 있는 분위기이다. 물론 그 중심에는 로얄팰리스 배곧 테크노가 자리한다.
 
지역을잇는 주요도로는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의 광역교통망이 있다. 어느 지역으로든 쉽고 빠른 이동이 가능하며 실제로 인천공항, 인천항을 30분대로 진출입 가능할 수 있다. 향후 인천 송도와 연결되는 배곧대교완공 시 그 일대의 가치는 더욱 상승세할 것으로 평가 받는다.
 
사실지식산업센터는 입주를 계획하는 기업에게 이처럼 우수한 교통망은 상당히 중요한 메리트로 작용한다. 기업은물류비용 절감 및 산업시설 활용 등이 교통망에 따라 좌지우지 한다고 볼 수 있어 이를 충족시키는 배곧신도시 내 지식산업센터의 입주를 문의하는 기업과투자자들도 증가하고 있다.
 
분양관계자는“탁월한 여건과 최첨단 인프라를 구축해 상승률이 두드러지고 있는 배곧 로얄팰리스 테크노는 은퇴시기가도래한 베이비부머 세대들의 노후 대책 수단뿐 아니라 젊은 세대들에게도 새롭게 떠오르는 재테크 수단으로 인기가 높다”며 “이미 많은 투자자들이 눈독을 들이는 알짜 투자처로 미래가치와 교통망, 다인건설을노하우를 집약한 배곧 로얄팰리스 테크노의 장점이 융합하고 있어 분양상담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배곧로얄팰리스 테크노의 모델하우스는 배곧신도시 내 생명공원 옆에 위치한다.
[김유진 기자 tree@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