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생명, 모바일서비스 확대..."청약부터 보험금 청구까지 모바일로"
하나생명, 모바일서비스 확대..."청약부터 보험금 청구까지 모바일로"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9.07.29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하나생명은 청약부터 보험금 청구까지 대부분의 업무를 모바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스마트 모바일 창구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모바일서비스 확대는 디지털 전환(DT) 실행의 일환으로 생체인증, 카카오페이 등 인증방법을 다양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이미지제공=하나생명
이미지제공=하나생명

이번 서비스는 웹(Web)에서 앱(App)방식으로 전환해 공인인증서 뿐만 아니라 지문, 안면인식을 통한 생체인증, 간편비밀번호(PIN), 카카오페이 인증 등을 사용해 고객 인증방법을 다양화했다.

고객은 모바일 창구를 통해 계약 조회 및 보험료 납입이 가능하고 중도인출, 중도급부금, 연금 및 만기보험금 신청 등의 지급 업무도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변액보험 펀드 변경을 포함한 각종 계약변경 업무, 사고보험금 접수, 청약철회 등 대부분의 업무 처리도 스마트 모바일 창구를 통해 가능하다.

특히, 최근 3개월 내 회사에서 발송한 안내장을 조회하고 보관할 수 있고 고객센터 전화상담 예약도 할 수 있도록 했다.

지급 및 계약 관련 변경 신청 시 서류 보완이 필요한 경우 간편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 후 서류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다.

또 약관대출, 중도인출, 만기보험금 등 일반지급금액의 신청 한도도 상향돼 1억원 이하는 실시간 송금, 1억원 초과는 30분 내 송금이 가능하다.

김명구 하나생명 고객서비스부장은 "이번 모바일 창구 서비스 확대는 손님 케어 서비스를 모바일 디지털화함으로써 손님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했다"며 "서류 보완, 계약자 변경 등의 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제공되는 서비스로써 손님이 더욱 쉽고 편하게 하나생명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