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 하반기 정기인사…정책-연구 부서간 인사교체
한국은행, 하반기 정기인사…정책-연구 부서간 인사교체
  • 내미림 기자
  • 승인 2019.07.26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내미림 기자] 한국은행이 26일 경제연구원과 정책부서간 인사교류를 확대하는 내용의 하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우선, 한은은 경제연구원 부원장 이하 연구실장, 연구위원 40명 중 8명을 조사국, 금융안정국, 통화정책국, 국제국 직원과 상호 교체했다.

학술 활동을 하는 연구원과 정책부서간 인사교류를 통해 정책 현안 분석을 강화하기 위함이라고 한은은 설명했다.

또 한은은 통화정책국장, 금융시장국장 등 주요 부서장 19명을 신규 보임했다.

통화정책국, 금융시장국, 정책보좌관 등을 거친 이상형 금융시장국장이 통화정책국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금융시장국장에는 김현기 공보관이 임명됐다. 김 국장은 한국은행에 입행한 후 주로 금융시장국에서 근무했다.

발권국장에는 이정욱 발권국 부국장이, 전산정보국장에는 임철재 인사경영국 연구조정역이 임명됐다.

오금화 국제협력국 의제연구반장은 1급으로 승진해 국제협력국장을 맡게 됐다.

공보관에는 박영출 부공보관이 보임됐다.

법규제도실장에는 김기환 법규제도실 부실장이, 금융검사실장에는 변성식 금융안정국 안정총괄팀장이, 국고증권실장에는 이상엽 씨가 각각 임명됐다.

정책보좌관에는 김제현 커뮤니케이션기획팀장이 뉴욕사무소장에는 김욱중 전산정보국장이 임명됐다.

이번 인사에서는 ▲1급 7명 ▲2급 14명 ▲3급 24명 ▲4급 25명 등 총 70명이 승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