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 이어 '숨'·'오휘'까지 럭셔리 通했다...LG생건, 상반기 영업익 첫 6000억 돌파
'후' 이어 '숨'·'오휘'까지 럭셔리 通했다...LG생건, 상반기 영업익 첫 6000억 돌파
  • 전지현
  • 승인 2019.07.25 1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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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또 역대 최대 기록을 갈아치웠다. 중국을 포함한 해외에서 럭셔리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힘입어 ‘후’와 ‘숨’, ‘오휘’가 지속 성장한 덕분으로 분석된다.

LG생활건강은 올해 2분기 매출이 1조8325억원, 영업이익 3015억원, 당기순이익 2115억원을 달성해 전년동기 대비 각각 10.9%, 12.8%, 12.9 % 성장했다고 25일 밝혔다.

표=LG생활건강.
표=LG생활건강.

이로써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2005년 3분기 이후 55분기 오름세고,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57분기 증가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15년 이상 성장했다.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11.9%, 13.2%, 13.9% 증가한 3조7073억원, 6236억원, 4373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영업이익 3000억원 이상을 달성, 처음으로 반기 매출 3조7000억원과 영업이익 6000억원을 돌파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반기 실적을 실현했다.

◆끝나지 않는 '차석용 매직'

사업부분별로는 화장품사업이 2분기 매출 1조1089억원, 영업이익 2258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모두 16.3% 성장했다. 

‘후’는 다양한 캠페인과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를 통해 최상의 궁중화장품 브랜드 이미지를 공고히하며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24% 성장했다. 또 ‘숨’과 ‘오휘’ 초고가 라인 ‘숨마’와 ‘더 퍼스트’가 각각 67%, 43% 고성장해 브랜드 럭셔리 포지셔닝을 강화했다.

럭셔리 화장품은 해외 및 중국에서도 견조한 매출 성장을 이뤘고, 프리미엄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도 28%의 높은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다.

생활용품사업은 2분기 매출 3434억원, 영업이익 28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8%, 3% 증가했다. 어려운 사업 환경에서도 지난해 실행된 구조조정을 통해 성장을 이어가며 프리미엄화를 추진한 결과, 국내뿐 아니라 중국의 왓슨스(Watsons) 및 온라인 채널에서 꾸준히 성장했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음료사업은 2분기 매출 3803억원, 영업이익은 475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5%, 4% 증가했다. 최신 고객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맛의 신제품 출시와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새로움을 확보해온 ‘코카콜라’, ‘씨그램’, ‘파워에이드’ 등 주요 브랜드들이 성장했고, 시장점유율 또한 전년 말 대비 0.6%p 증가한 31.9%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