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협회 철강SC, 철강분야 대학생 취업캠프 ·취업설명회 개최
철강협회 철강SC, 철강분야 대학생 취업캠프 ·취업설명회 개최
  • 강필성 기자
  • 승인 2019.07.18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철강협회 철강산업인적자원개발협의체(철강 SC)는 7월 18일부터 19일까지 대전 KT연수원에서 전국 금속관련 4학년 및 대학원생 16개대학 90여명을 대상으로 철강분야 취업캠프 및 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비즈트리뷴=강필성 기자] 포스코, 동국제강, 세아베스틸, 동부제철 등 철강업계가 공동으로 취업캠프 및 취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다.

 
한국철강협회 철강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이하 철강 SC)는 7월 18일부터 19일까지 대전 KT연수원에서 전국 금속관련 4학년 및 대학원생 90여명을 대상으로 철강분야 취업 캠프 및 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철강 SC가 개최하는 이번 캠프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후원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는 것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철강업계에 우수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대, 부산대, 인하대, 충남대, 전북대, 부경대 등 전국의 16개 대학에서 90여명의 학생이 참석하였으며, 행사기간 동안 철강산업을 이해할 수 있는 특강 및 직무설명회를 개최하고, 채용과정에서 꼭 필요한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실습, 이미지 메이킹 등을 실시했다. 

 
또한 포스코, 동국제강, 세아베스틸/세아창원특수강, 세아제강, 동부제철, 대한제강, TCC스틸 등 7개사의 인사담당자가 참여하여 취업설명회 및 개별면담을 통해 기업의 취업정보를 알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철강협회 손정근 상무는 “국내 철강업계는 국내외 환경이 녹록치 않은 상황에서 청년 인재를 한 명이라도 더 채용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하고, 참가 대학생들도 철강산업에 더욱 애정과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철강SC는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금년에 대학생 취업캠프 뿐만 아니라, 대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철강산업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인 철드는 여행, 대학생 금속관련 학습그룹 운영, 가상 철강공정 시뮬레이션 대회인 스틸 유니버시티 챌린지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철강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회(Sector Council, 철강SC)는 산업계 인력수요에 대한 체계적인 발굴을 통해 맞춤형 인력을 원활하게 공급하여 산업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되어 철강협회 내에 사무국을 두고 2005년부터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