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CIS시장 건설기계 판매 급증…지난해보다 20% 급증
두산인프라코어, CIS시장 건설기계 판매 급증…지난해보다 20% 급증
  • 강필성 기자
  • 승인 2019.07.1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시아 80톤굴착기

[비즈트리뷴=강필성 기자] 두산인프라코어가 CIS 시장에서 적극적인 시장 공략으로 판매량을 늘리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등 CIS 건설기계 시장에서 올 상반기에 전년 동기보다 20% 성장한 판매량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글로벌 경기침체 여파로 CIS 시장규모가 전년 대비 10% 가량 줄어든 상황에서 달성해 그 의미가 크다. 러시아를 제외할 경우, 판매량 증가폭은 전년 동기 대비 170%에 이른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카자흐스탄 현지 유력기업인 투르크와즈(Turkuaz)와 올 초 신규 딜러십을 체결하고 지난 6월 두산 장비를 알리기 위한 고객 초청 행사를 열었다.
 

투르크와즈는 카자흐스탄을 중심으로 우즈베키스탄과 타지키스탄 등 중앙아시아 시장에서 유통, 건설, 공항운영부터 건설기계 및 농기계,  산업용 장비 판매까지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는 대기업이다.
 

딜러십 체결 이후 투르크와즈를 통해 중앙아시아 시장에서 판매된 두산 장비는 중대형 굴착기와 휠로더, 굴절식 덤프트럭 등 100여 대에 이른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올 초 우즈베키스탄에서 47대 건설기계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CIS 시장 내 두산 장비의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며 “카자흐스탄에서 강력한 딜러십을 중심으로 영업 경쟁력을 더욱 키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두산인프라코어가 최근 카자흐스탄 유력기업 투르크와즈와 딜러십을 체결하고 CIS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러시아 바이칼 호수 인근 석탄 광산 고객사에 공급된 80톤 초대형 굴착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