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7월 빅데이! 신작 대잔치+넥슨 특별한 외출…게임빌, '엘룬' 출시
[게임,오늘]7월 빅데이! 신작 대잔치+넥슨 특별한 외출…게임빌, '엘룬' 출시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7.18 0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7월 17일]저스티스랜드·크립토 소드&매직 출격…블루포션, 에오스 레드 CBT 돌입
넥슨,  온라인게임 25주년 전시회 앞두고 설명 '간담회' 개최

[비즈트리뷴]2019년 하반기, 상장 게임사들의 신작 출시 포문이 열렸다. 게임빌이 앞장섰다.

​7월 17일(수) 게임빌은 자체 개발 신작 '엘룬'을 국내에 출시했다.

엘룬은 턴제 전투 방식의 수집형 RPG다. 국내에 출시하는 첫 자체 개발 모바일게임이다.

이 작품은 200여 종의 매력적인 영웅(엘룬)들 사이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옴니버스식 스토리가 몰입감을 높이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 콘텐츠와 더불어 풍부한 모험과 육성 요소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코어 전략 턴 교체 시스템’을 통한 전략적 요소와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갖췄다.  지난 1월 대만, 홍콩, 마카오에 출시돼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게임빌이 전부가 아니다. 조이메카가 모바일 판타지 MMORPG '저스티스랜드'를 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에 론칭했다.

노드게임즈는 EOS 기반 정통 RPG ‘크립토 소드&매직 (Crypto Sword & Magic)’을 출시했다.

신작 모바일게임 테스트도 시작됐다.

토종 게임사 블루포션게임즈가 자체 개발 중인 에오스 레드'의 오픈형 비공개테스트(CBT)에 나섰다.  7월 19일까지로 사전등록을 완료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점검에서는 워리어, 소서리스, 아처 총 3개의 캐릭터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오픈 지역은 헬리아나, 포르투스, 콘스틴, 노비스크 총 4개 대륙이다. '

한편 넥슨이 색다른 외출에 나섰다.

종로구 아트선재센터에서 ‘게임을 게임하다 /invite you_’ 기자간담회를 개최한 것.

넥슨은 이날 행사에서 대한민국 온라인게임 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한 전시회의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Today's HOT]
▶게임빌
자체 개발 신작 모바일 턴제 수집형 모바일 RPG ‘엘룬(Elune)’을 한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블루포션게임즈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의 오픈형 비공개테스트(CBT)를 시작, 19일까지 진행한다.

▶넥슨재단
 서울 종로구 아트선재센터에서 ‘게임을 게임하다 /invite you_’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7월 18일 개막하는 기획 전시회의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What's New] 신작
▶조이메카
 모바일 판타지 MMORPG '저스티스랜드'를 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노드게임즈
EOS 기반 정통 RPG게임 ‘크립토 소드&매직 (Crypto Sword & Magic)’을 출시했다.

​[Comming Soon]
▶엔터메이트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천하를 탐하다’리마스터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사전예약]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 모바일게임 ‘아이돌마스터 밀리언 라이브! 시어터 데이즈’사전등록을 시작했다.

​[Coming Soon]
▶2K
9월 13일에 출시를 앞둔 ‘보더랜드 3’주인공 캐릭터 새로운 트레일러 ‘해피 투게더’를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카카오게임즈
 넵튠 자회사 ㈜마그넷(대표 김소희)이 개발한 캐주얼 모바일 링크 퍼즐 게임‘프렌즈타워’서비스 1주년 기념 ‘돌잔치 이벤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카카오게임즈
 루노소프트(대표 김복남)가 개발한 퍼즐 게임‘프렌즈젬’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실시했다.

​▶네오싸이언
7월 17일 점검 후 부터 8월 7일 11시까지 모바일 RPG ‘혈전마역M’과 설치없이 간편하게 즐기는 MMORPG '혈전마역H5'에서 '혈전마역 다이아 7777쏜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프트업(대표 김형태)
‘데스티니차일드’의 다양한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공식 온라인 스토어인 ‘시프트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이펀컴퍼니
 전략 SLG ‘삼국지M’의 제6회 관도대전을 개막한다고 17일 밝혔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통해 '로얄패스 시즌 8’을 오픈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검은사막’에서 여름 축제 ‘테르미안 이벤트’를 개최한다.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RED DEAD ONLINE)’에서 말 관리 패키지로 말과의 친밀도를 올릴 수 있고 마구간 할인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트로이 로드’를 업데이트했다.

​▶미쉐린코리아
레이싱 시뮬레이션 게임 '아세토 코르사(ASSETTO CORSA)' 온라인 레이싱 토너먼트를 개최, 우승자에게 9월 말레이시아 세팡에서 열리는 ‘MICHELIN PASSION EXPERIENCE 2019’에 초대한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에서 '여름의 해안가’ 이벤트를 시작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 리마스터’에 신규 클래스(직업) ‘검사’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파티댄스 게임 ‘러브비트(LoveBeat)'의 2회 아이템 디자인∙웹툰 공모전을 10월 9일까지 개최한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시즌4 콘텐츠를 공개했다.

​▶액토즈소프트
액션 RPG ‘라테일’에서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히어로즈X’를 실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그라비티
7월 17일부터 7월 2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 18회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9’에 참가한다.

​▶부산시-부산정보산업진흥원-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
‘BIC 페스티벌 2019(BIC Festival 2019)’참가 신청작이 역대 최대치를 갱신했다고 밝혔다. 일반부문 283건, 루키(학생)부문이 107건이다.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이 지난 12일~13일 양일간 충청북도 충주시 탄금호에서 열린 '2019충주탄금호전국장애인조정대회'에 참가해 금메달 10개, 은메달 1개, 동메달 2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