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훈 농협은행장 "고객중심 100년 농협 도약"...5G챌린지 행사 개최
이대훈 농협은행장 "고객중심 100년 농협 도약"...5G챌린지 행사 개최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9.07.17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이대훈 NH농협은행장이 고객 중심 사고와 행동을 통한 디지털 선도은행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농협은행은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고객중심 디지털 선도은행 도약을 위한 '고객가치 혁신 5G 챌린지(Challenge)!'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대훈 NH농협은행장(맨 오른쪽)이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고객가치 혁신 5G Challenge!' 행사에서 직원들과 '챌린지 볼'을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NH농협은행
이대훈 NH농협은행장(맨 오른쪽)이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고객가치 혁신 5G Challenge!' 행사에서 직원들과 '챌린지 볼'을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NH농협은행

'고객가치 혁신 5G 챌린지!'에서는 '농협은행 디지털 임팩트, 새로운 지평을 열다'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5G 챌린지 전략 공유 ▲'고객의 미래, 금융의 미래, 우리의 미래'를 주제로 한 토론회 ▲상반기 경영성과 분석 ▲우수 사무소 및 직원 시상 ▲상반기 사업추진 격려 및 하반기 경영관리 방향 등을 제시했다.

농협은행이 제시한 '5G'는 ▲Great 실력 ▲Good 이미지 ▲참신한 Goods ▲Global 업무영역 ▲내실 있는 Governance의 영문 앞 글자를 모아 만든 용어다. 고객을 중심으로 한 농협은행의 다섯 가지 지향점을 의미한다.   

이날 폐회식에서는 전 임직원이 '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5G'를 구현한다는 의미로 희망사항을 적은 '챌린지 볼'을 함께 드는 세리머니 행사도 진행했다.

이 행장은 "50년을 넘어 100년 농협으로의 도약은 고객을 통해 비로소 이룰 수 있다"며 "전 임직원들이 고객 중심적인 사고와 행동을 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