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화요 신작, 외산이 점령? 라플라스M 출시+'아트인걸' 테스터 모집
[게임,오늘]화요 신작, 외산이 점령? 라플라스M 출시+'아트인걸' 테스터 모집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7.17 0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7월 16일]펄어비스, 검은사막M 신규 클래스 추가 후 이용자 급증

[비즈트리뷴] 엘룬(게임빌),  라스트 서머너(라인게임즈 등 7월 기대신작 대향연을 하루 앞둔 화요일, 잠잠했다.

최근 들어 이어지고 있는 화요일의 한산함, 게임사들의 글로벌 공략이 늘면서 잦아지고 있다. 원빌드와 해외 시장 동시 론칭을 겨냥한 신작 출시로 인해 이전만큼 활기차기 못한 것으로 풀이된다.

그렇다고 전무했던 것은 아니다. 외산 게임 특히 중국산 신작들은 여전히 화요일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7월 16일, 지롱게임이 모바일 MMORPG '라플라스M'을 국내에 출시했다.

'라플라스M’은 파스텔톤의 밝고 따뜻한 라플라스라는 세계에 나타난 영웅이 되어 사랑스럽고 귀여운 펫들과 함께 살리지아의 공격을 막아내기 위한 모험을 다룬 MMORPG다.

이날 썸에이지는 신작 슈팅 모바일게임 '아트인걸' 비공개 테스트를 위한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하트인걸’은 유명 라이트노벨 작가 ‘오버정우기’가 스토리를 감수했다.  또한 모리 유코(Mori Yuuko), 이토 시즈카(Itou Shizuka) 등 일본 유명 성우들이 작업에 참여해 게임 몰입도를 높였다.

한편 펄어비스는 지난 7월 11일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란’ 추가 이후 복귀 이용자가 220% 증가했다고 밝혔다.또한 신규 이용자는 164% 늘었고 일일 이용자 수도 37% 상승했다고 덧붙였다.

​[Today's HOT]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란’ 추가 후 복귀 이용자가 220% 증가했다고 밝혔다.

[What's New] 신작|
▶ZLONGAME(지롱게임)
모바일 어드벤처 MMORPG‘라플라스M’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Test]
▶썸에이지
신작 모바일 미소녀 슈팅 게임 '하트인걸' 정식 출시에 앞서 비공개 테스트(CBT)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카카오게임즈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첫 번째 여름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신규 캐릭터 ‘츠무기’를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전문 채널 ‘킹오파쇼’시즌2 방송을 시작했다.

​▶게임빌
 모바일RPG‘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출시 5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클래게임즈(대표 정희철)
에이엔게임즈(대표 김환기)와 양사가 보유한 MMO 전략게임 글로벌 성공적 공략'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장수 흥행 모바일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 IP를 활용한 웹툰 ‘세븐나이츠 알카이드’를 카카오페이지에 연재를 시작했다.

​▶게임펍
 모바일 MMORPG ‘미르의전설2 리부트’에서 신규 전투 지역 본국통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
7월 23일부터 9월 1일까지 넥슨의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여름방학N박물관'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
 제 4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2019(NYPC)’상세 정보가 담긴 온라인 설명회 영상 ‘NYPC 2019 언박싱’을 공개했다.

​▶해머엔터테인먼트(대표 박정규)
자사의 신작 게임 서비스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MS-에저(Azure)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넥슨네트웍스
7월 31일까지 2019년 하반기 게임서비스(게임운영), 게임QA 분야 신입사원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