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도 삼푸하세요"...풋케어 상품군 인기 '고공행진'
"발도 삼푸하세요"...풋케어 상품군 인기 '고공행진'
  • 전지현
  • 승인 2019.07.1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마트, 6월 뷰티 상품군 내 ‘풋케어’ 상품군 매출 구성비 3년간↑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본격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발 관리에 관심을 갖는 고객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16일 롯데마트의 최근 3년간 뷰티 관련 제품 매출 동향에 따르면 발 각질 및 발 관리가 가능한 ‘풋케어’ 제품들의 인기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표=롯데쇼핑.
표=롯데쇼핑.

‘풋크림’의 경우 매출이 2017년 6월 전년 동기간(2016년 6월) 대비 44.1% 신장했고, 뒤꿈치 각질 제거가 가능한 풋스톤과 힐팩 등을 포함하는 ‘풋패치·필링’과 ‘풋케어소품’도 각 425.5%, 4.6% 매출이 늘며 ‘풋케어’ 제품들의 매출이 2017년부터 지속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들어서도 이러한 동향은 지속되는 중이다. ‘풋크림’은 올해 1~6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78.3% 신장했고, ‘풋케어소품’은 28.4% 올랐다.

특히 뷰티 상품군 내에서 ‘풋케어’ 제품들의 매출 구성비 역시 꾸준히 증가해 2017년과 2018년 6월에는 각 13.8%와 13.9%였으며, 2019년 6월에는 23.9%로 전년 대비 10%P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풋케어’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여름철에는 옷차림이 가벼워짐과 더불어 샌들류의 신발을 많이 신어 자연스럽게 발이 노출되기 때문이다. 발 관리에 신경을 쓰는 고객들이 증가하는 것이 가장 큰 요인으로 분석된다. 

특히 올해는 업계에서도 여름 시즌을 맞아 발을 통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풋케어와 더불어 페디큐어 관련 신상품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풋케어’ 제품의 인기를 고려해 전국 모든 점포에서 다양한 ‘풋케어’ 제품을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스프레이 형태로 간편하게 발을 세정할 수 있는 ‘온더바디 풋샴푸(레몬·쿨링)’, 강력한 보습력으로 뒤꿈치를 부드럽게 유지할 수 있는 ‘뉴트로지나 풋크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 간편하게 붙이기만 하면 뒤꿈치 각질이 제거되는 뒤꿈치 팩인 ‘F3힐팩’, 발과 다리까지 시원하게 마사지할 수 있는 ‘발레아 풋 앤 레그 아이스젤’도 마련됐다.

조정욱 롯데마트 퍼스널케어 부문장은 “여름철을 맞아 발이 자연스럽게 노출되며 ‘풋케어’ 관련 상품군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풋케어 상품군에 이어 추후에도 시즌에 맞는 다양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