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한주택종합건설, 민간임대‘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8월 공급
흥한주택종합건설, 민간임대‘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8월 공급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9.07.15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흥한주택종합건설㈜이 경남 진주시 신진주역세권 일대에서 민간임대 아파트 ‘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를 8월 선보인다.

이 단지는 경남 진주시 신도시 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 A-1블록에 지어지며, 지하 1층 ~ 지상 28층 8개동 전용면적 59㎡ 702가구 규모다. 타입별로는 59㎡A 371가구, 59㎡B 331가구 등 전 가구가 진주 내에서 희소성 높은 소형 타입으로만 구성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민간임대 아파트인 ‘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가 강도 높은 규제, 투자 관망세가 이어지고 있는 현재의 부동산 시장에서 많은 수요를 사로잡을 만큼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알짜 단지라고 평한다.

실제로 ‘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는 민간임대 아파트로서 위험요소가 적은 것이 특징이다. 최근 청약 제도 개편에 대출 규제까지 맞물린 가운데 이 단지는 청약통장 보유, 소득 제한, 주택 소유여부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계약할 수 있다. 노후 주택 소유자나 아파트를 소유할 필요가 없는 수요자들도 부담 없는 가격에 입주할 수 있는 셈이다. .

임대료 상승폭 역시 연 5% 이하 제한되며 100% HUG 보증이 가능해 최근 문제가 되는 보증금 반환 걱정도 없다. 임대로 최대 8년까지 거주할 수 있으며 이후 우선 분양권이 주어지는 ‘애프터리빙’ 제도가 도입되는 점도 수요자들의 부담을 크게 줄인다.

특히 ‘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는 진주 지역에서 가장 인기 높은 흥한주택종합건설㈜이 짓는 만큼 일찌감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진주에 본사를 둔 흥한주택종합건설㈜은 앞서 진주 일대에 공급한 단지들에 고급 마감재와 혁신 설계 등을 아낌없이 적용하며 진주에서 대형 건설사 이상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 우수한 입지와 높은 미래가치를 바탕으로 막대한 배후수요 품을 신진주역세권

이 단지가 들어서는 신진주역세권은 총 96만4693㎡ 부지에 약 7,000세대가 조성되는 사업이다. 지난 5월 1지구는 준공됐으며, 공사가 진행중에 있다. 경남권 KTX역세권 개발사업지구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주거, 상업, 학교, 공원 등이 체계적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특히 신진주역세권은 아직 개발이 한창인 만큼 진주에서 유일하게 확장성을 갖췄다는 평을 얻고 있다.

특히, 바로 인근에 경상대상권과 구도심인 가좌지구가 인접해 있어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점도 신진주역세권의 가치를 높인다. 광명과 천안아산 등 성공적으로 자리잡은 KTX역세권 지역이 공통적으로 도심 지역과 인접해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도심으로의 우수한 접근성과 KTX를 통한 광역교통망을 모두 갖춘 신진주역세권 역시 진주의 새 중심지로 성장할 전망이다.

인근으로 풍부한 수요를 품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 하다. 우선 최대 5만8천여명이 근무하게 되는 사천 항공산업단지가 인근에 조성 중이며 이 외에도 진주혁신도시를 비롯해 정촌일반산업단지 등이 개발을 마쳤다. 여기에 뿌리산업단지(예정)까지 더해 막대한 수요가 형성된다.

또 ‘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가 들어서는 신진주역세권은 인근으로 KTX진주역, 진주대로, 국도2호선, 남해고속도로, 사천공항 등 다양한 교통망까지 갖췄다. 여기에 최근에는 남부내륙고속철도 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면제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사업이 완료될 시 진주에서 서울까지 약 2시간이면 도달할 수 있게 된다.

단지 바로 앞으로는 중학교 예정 부지가 위치하며, 주변으로 유치원과 초등학교 2개소가 조성될 예정이어서 학부모 수요의 선호도도 높을 전망이다. 여기에 국립 경상대를 비롯해 경상과학기술대, 연암공대 등도 위치해 있으며 인근에 햇살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갖췄다.

흥한주택종합건설㈜ 관계자는 “앞서 ‘엠코타운 더 프라하’, ‘더 퀸즈 웰가’, ‘센트럴 웰가’ 등을 진주 수요의 큰 관심 속에 단기간 완판시킬 수 있었던 만큼 이번 단지 역시 최고의 상품성을 갖춘 아파트로 지을 것”이라며 “민간임대 아파트 특성상 가격 경쟁력과 안정성이 우수한 데다 진주에서 미래가치가 가장 높은 신진주역세권에 위치한 만큼 좋은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의 견본주택은 경남 진주시 강남동 16-3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