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6년, 비현실적 흥행! 넷마블, 모두의마블 또 업데이트 예고
벌써 6년, 비현실적 흥행! 넷마블, 모두의마블 또 업데이트 예고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7.13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멥 2종과 뽑기 없이 캐릭터 및 행운아이템 획득 콘텐츠 추가
넷마블, 업데이트 전까지 사전예약 이벤트 시작

[비즈트리뷴] '애니팡'으로 촉발된 한국 스마트폰 게임, 그동안 숱한 게임이 엄지족을 사로잡았다. 2019년 현재도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이 하루가 멀다 하고 출시되고 있다.

1천만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한 국민게임도 적지 않게 배출됐다.
요즘 국민 게임 반열에 오른 작품을 쉽게 찾을 수 없다. 또 한 시대를 풍미했던 국민게임, 최근 구글플레이 매출 톱40에서 모습을 감췄다.
다양한 색깔, 헤아릴 수 없이 많은 게임들로 출시 때문이다.

시장이 변화하고, 신작이 몰아쳐도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국민게임이 있다.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모두의마블'이다.

폭력성과 사행성이 완전히 배제된 착한 게임 '모두의 마블' 지난 2013년 출시, 구글 플레이 매출 톱10 안팎을 지켰다.

최근에는 흥행 IP 게임과 액션RPG 등으로 10위~ 20위대로 밀렸지만 여전히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한국 최장수 흥행 모바일게임'이다.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한 모두의마블, 넷마블은 역대급 업데이트를 통해 살아있는 전설게임의 명성 지키기에 나선다.

신규 콘텐츠 추가는 물론 각종 시스템 전면 개편이 핵심이다.

7월 12일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 6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특히, 사전 예약 공식사이트로 예고한 신규 콘텐츠에는 주사위만 굴려도 쉽고 재미있는 ‘오락실맵’, 게임 내 최고 인기맵인 ‘신의손’에 재미를 더한 ‘신의손맵2’ 등 신규맵 2종과 원하는 캐릭터, 행운아이템을 뽑기 없이 확정적으로 얻어갈 수 있는 콘텐츠 등을 포함하고 있다.

풍성한 혜택이 가득한 사전 예약은 업데이트 전까지 공식 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넷마블은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최대 1,000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다이아 획득권’을 업데이트 후 제공한다.

또 자신의 사전 예약 링크를 친구에게 공유 시 공유한 인원 수에 따라 게임 내 고급아이템을 추가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 S10’ 및 ‘에어팟2’ 등 푸짐한 상품도 증정한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이번 6주년 업데이트는 새로운 즐길거리는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모두의마블’이 지닌 캐주얼한 게임성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라며 “사전 예약에 꼭 참여해 푸짐한 게임재화와 다채로운 상품을 획득하고 확 달라진 ‘모두의마블’에 대한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세계 도시를 사고파는 익숙한 게임방식에 독점승리∙올림픽개최 등 아기자기한 재미요소를 가미한 ‘모두의마블’은 출시 후 6년이 넘도록 캐주얼 모바일 게임으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넷마블은 지난해 개설한 공식 유튜브 커뮤니티 ‘모마TV’를 통해 리얼리티 예능방송 ‘띵동~ 모마왔어요’, 라이브 소통방송 ‘모마 라이브톡’, 라이브 쿠폰방송 ‘모마 핫타임’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장수 국민 캐주얼 게임으로서 이용자들과 적극 소통해 나가고 있다.

이번 6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모두의마블’ 공식카페 및 사전 예약 공식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