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너무 달렸나? 불금, 자취 감춘 신작…로한M·모두의마블 등 업데이트 소식만
[게임,오늘]너무 달렸나? 불금, 자취 감춘 신작…로한M·모두의마블 등 업데이트 소식만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7.12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7월 12일]4:33, 복싱스타 글로벌 출시 1주년 기념 인포그램 공개

[비즈트리뷴] 어제 신작 모바일게임 소식이 줄을 이은 후끈 달아올랐던 게임판이 잠잠해졌다.

전일 넥슨과 웹젠, 게임빌 등이 신작 모바일게임 카운터사이드, 나선영웅전,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등을 공개하며 시선을 끌었다.

여기에 넷마블이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와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업데이트 관련 소식을 전했다.

7월 12일 금요일, 신작 소식은 자취를 감췄다. 대신 모두의마블, 로한M 등 신구 흥행대작 등 모바일게임 업데이트 관련 소식이 줄행렬을 이뤘다.

넷마블은 '모두의마블' 출시 6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관련 내용을 공개했다. 또한 사전예약 이벤트에 나섰다.

6월 말 출시, 리니지M 뒷자리를 꿰찬 '로한M'에는 신규 서비스 2개가 추가됐다.

이외 선데이토즈가 2019년 첫 신작 캐주얼 모바일 퍼즐 게임 ‘디즈니팝’에 디즈니의 ‘라이온 킹’ IP를 활용한 미니 게임과 코스튬을 선보였다.

게임빌도 자사의 간판 모바일RPG이며 역주행의 대명사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한편 네시삼십삼분은 지난해 글로벌에 출시, 깜짝 돌풍을 일으킨 스포츠 모바일 게임 '복싱스타' 1주년을 기념,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복싱스타는 2018년 7월 140개국에 출시, 9개 국가 앱스토어에서 1위를 기록하고 미국·프랑스·태국 등 95개 국가에서 인기 톱10에 진입했다.

누적 다운로드는 2천만 건이다. 가장 많은 다운로드를 한 국가는 미국·태국·브라질·영국·한국 순으로 집계됐다. 최곡 매출 국가는 미국·한국·일본·태국·프랑스다.

‘리그 모드’ 경기 수는 총 7억 4177만이며 가장 많은 승리를 기록한 국가는 미국·태국·한국·일본·멕시코 순이다.

[Today's Hot]
▶플레이위드
모바일 MMORPG ‘로한M’의 신규 서버 ‘나투’와 ‘갈라시온’ 2개를 추가로 오픈했다.

[Comming Soon]
▶NTI CREATES(인티 크리에이츠)
대원 미디어와 협력, Gunvolt Chronicles: Luminous Avenger iX(루미너스 어벤저 iX(익스))를 한글화해 2019년 9월 24일(화)에 정식 발매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 출시 6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에 나섰다.

▶네시삼십삼분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 글로벌 서비스 1주년을 기념,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게임빌
‘별이되어라!’에 신규 영웅 등을 업데이트했다.

▶선데이토즈
퍼즐 게임 ‘디즈니팝’에 디즈니의 ‘라이온 킹’ IP를 활용한 미니 게임과 코스튬을 선보였다.

▶컴투스
빅볼(대표 김인동, 방용범)이 개발한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에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베스파
러스트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픽시브(Pixiv)’와 함께 '킹스레이드' 글로벌 팬아트 콘테스트 수상작을 발표했다.

▶스카이엔터테인먼트
모바일게임 '러브앤프로듀서' 출시 1주년을 기념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워게이밍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 블리츠(World of Warships Blitz)’에 새로운 프랑스 군함을 추가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토치라이트(Torchlight)'를 무료 서비스하며 '트로버 세이브즈 더 유니버스(Trover Saves the Universe)'와 '쉐이크다운: 하와이(Shakedown: Hawaii)' 판매를 시작했다.

▶데브시스터즈
캐릭터 상품 ‘쿠키런 미스터리 피규어 콜렉션’ 4탄을 출시했다.

▶시프트업(대표 김형태)
자사가 개발하고 스테어즈(STAIRS)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데스티니차일드’에서 ‘블레이블루’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텐센트
지난 5일 글로벌에 출시한 전략 오토배틀러 모바일 게임 ‘체스러쉬(Chess Rush)’ e스포츠 대회 ‘체스 러쉬 글로벌 스타 챌린지(Chess Rush Global Star Challenge)’를 개최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웹젠
MMORPG ‘R2(Reign of Revolution)’의 7월 25일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안내 페이지를 열고 관련 내용을 공개했다.

▶넷마블
온라인 RPS ‘하운즈:리로드’ 서비스 5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7월 13일 오후 4시부터 ‘카카오 배그데이’를 시작한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서 스턴트 레이스 보너스와 메이즈 은행 담보 매물 혜택을 제공하고 다양한 할인을 제공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NHN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과 함께 7월 13일부터 연말까지 약 6개월간 성남시 관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과 함께 ‘청소년 덕후생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서울시 관악구 대교 본사에서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MOU 체결식을 가졌다.

▶업사이드
자사 거래소 UPXIDE에서 7월 12일부터 25일까지 14일간 글로벌 거래소 리퀴드와 파트너쉽으로 국내에서 텔레그램 오픈 네트워크의 ‘그램(GRAM)’ 플랫폼 토큰세일을 진행한다.

[e스포츠]
▶엔씨소프트
오는 7월 15일부터 ‘블레이드 & 소울 토너먼트 2019 코리아’ 본선(7월21일~8월 11일) 관람 티켓 예매를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