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건설, 중흥3구역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견본주택 오픈
제일건설, 중흥3구역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견본주택 오픈
  • 강필성 기자
  • 승인 2019.07.1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시도 ㅣ 제일건설
투시도 ㅣ 제일건설

[비즈트리뷴=강필성기자] 제일건설㈜은 12일 광주광역시 북구 중흥동 중흥3구역(364-1번지) 재개발 아파트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S-1블록, S-2블록 2개 블록에 지어지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17개동, 총 1,556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이 중 857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의 청약일정은 1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8일 1순위, 19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어 25일 당첨자 발표 후 8월 6~8일 3일간 정당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 광주 북구에 들어서는 ‘풍경채’ 아파트

제일건설㈜은 광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호남 대표 건설사로, 광주지역 내 ‘풍경채’ 브랜드를 여러 번 선보인 바 있다. 첨단2지구 A2블록, 효천지구 B1∙B4블록, 남구 봉선동 등이다. 특히 남구 봉선동 제일풍경채 엘리트파크의 경우 광주시에서 가장 높은 집값을 자랑하는 랜드마크 아파트다. 이에 금번 공급되는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도 북구 대표단지로 탄생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일건설㈜ 역시 지역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단지로 조성하기 위해 제일풍경채만의 특화설계를 도입할 계획이다.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는 16~17%대의 낮은 건폐율에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해 자연환기와 일조량을 극대화했고 100% 지하 주차 시스템으로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조성했다.

전용면적 39~109㎡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평형으로 구성돼 수요자들에게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평형대에 맞춰 4베이, ㄷ자 주방, 대형 드레스룸, 알파룸, 주방팬트리 등 특화설계(평형별 상이)도 선보인다.

전용면적 별 일반분양은 S-1블록에서 ▲84㎡A 255가구 ▲84㎡B 390가구 ▲109㎡ 48가구 등 693가구가 나오며 S-2블록에서 ▲39㎡ 7가구 ▲59㎡ 134가구 ▲74㎡ 23가구 등 164가구가 나온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의 경우 2개 타입으로 일반분양 물량의 75% 이상을 차지한다. 전용 84㎡A 타입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환기 통풍성이 우수하고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이 마련된다. 전용 84㎡B 타입은 팬트리 2개소와 대형 드레스룸 등 알파공간이 제공돼 수납 공간을 극대화했다.

전 가구 최첨단 IoT 시스템도 도입된다. 이 시스템을 통해 어디서든 스마트 기기 하나면 집안 가전 제품을 제어할 수 있고(IoT 연동 가전 별도 구매시) 엘리베이터 호출, 무인택배 도착알림, 에너지사용량 관리 등이 가능해 진다.

또 갤러리가든, 플로럴가든, 웰커밍 가든, 물빛아트리움, 멀티필드 등 다양한 테마로 조성되는 조경시설과 실내골프연습장, 휘트니스 등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돼 입주민들의 주거쾌적성 및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 교통부터 교육, 자연, 쇼핑 등 인프라 모두 갖춰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는 중흥3구역 재개발 단지로 이미 많은 인프라를 갖춘 도심권에 속해 있다.

먼저 국공립 어린이집(예정)을 비롯해 초∙중∙고 등 다수의 학교가 근거리에 위치해 원스톱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단지 바로 앞에 있는 효동초는 광주형 어린이보호구역 표준모델 우수사례로, 학부모 수요자들의 자녀 등하굣길 고민을 한층 줄여줄 전망이다.

생활편의성도 뛰어나다. 롯데백화점, NC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등 쇼핑시설도 인접하고 메가박스, 북구청 등도 가깝다. 여기에 단지를 둘러싼 소공원(예정)도 조성돼 주거 쾌적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가까운 전남대와 광주역 일대에 형성된 상권도 이용하기 좋다.

더욱이 전남대와 광주역 주변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중심지이기도 하다. 북구는 현재 이 일대에 국비 150억 원을 포함한 총 380여억 원을 투입해 청년창업 인프라 구축 및 일자리 창출, 지역상권 활성화 등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 중이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동광주IC가 가까워 호남고속도로, 제2순환로 등 주요 광역도로망으로 진입이 수월하고 광주선 광주역도 인접해 광주역과 KTX 광주송정역을 오가는 셔틀열차를 이용하기 좋다. 뿐만 아니라 광주를 순환 연결하는 지하철 2호선(예정) 더블역세권 입지다.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 인근에 들어서는 지하철역은 광주역(가칭)과 전남대역(가칭)으로 향후 교통망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한편,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 분양가는 3.3㎡당 평균 1,200만원으로 합리적으로 책정됐으며 광주시는 부동산시장 비규제지역에 해당돼 대출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또 1순위 청약 조건이 비교적 까다롭지 않고 전매 제한 기간(6개월)도 짧다.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 모델하우스는 광주광역시 서구 죽봉대로 53(화정동 11-14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2월 예정이다.